메뉴 닫기

지방간 간이 살찌는 비만의 원인

지방간 질환은 무엇인가요?

간기능은 혈액으로 독소를 씻어내 몸을 해독하는 것뿐만 아니라 음식과 약품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간의 주요 기능은 소화관에서 나오는 혈액을 여과하는 것과 여러 가지 다른 기능들 중에서 절단이나 부상 중에 혈액 응고에 중요한 단백질을 만드는 것입니다.

간염, 간경변, 간암, 간암, 담석, 지방간 질환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질병들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만 간 질환이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매년 인도의 천만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 질환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지방간 질환에는 알콜성 지방간 질환과 무알코올 지방간 질환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원인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이며,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무알코올 지방 간 질환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로는 비만, 제2형 당뇨병, 그리고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있습니다.

만성 지방 간은 사람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보통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에 병을 더 위험하게 만듭니다.

무알코올 지방 간 질환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 증가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지방간 질환에서, 환자는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서 약간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며, 식단과 영양을 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컨설턴트 영양학자인 루팔리 다타 박사는

“두 가지 유형의 지방 간 질환은 모두 지방 세포로 대체되는 건강한 간 세포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느 경우든 다이어트 요법이 권장됩니다.”

그녀는 지방간 관리를 위해 약간의 약을 권합니다.

 

food.ndtv.com

 

지방간 질환 예방을 위한 지침 : 하거나 하지 말아야 할것들

 

1. 술을 마시지 마세요.

지방간 환자는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알코올 섭취는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성 지방 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알코올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복합 탄수화물을 사용하세요.

다타 박사는 지방성 간 질환을 앓고 있는 상태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처럼 단순한 탄수화물을 복잡한 탄수화물로 대체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3.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다타 박사는 병든 간에서 단백질 대사가 영향을 받는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지방성 간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식단에서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완전히 팻말을 사용하지 마세요.

루팔리 박사에 따르면, 많은 지방간 환자들은 그들의 식단에서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제거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환자들이 그들의 나이와 몸무게에 맞는 건강한 양의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5. 오메가 3 소스를 더 많이 포함시킵니다.

루팔리 박사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 간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메가 3의 일반적인 식이요법에는 생선, 해산물, 견과류, 씨앗, 콩, 카놀라 오일 등과 같은 식물성 기름 등이 포함됩니다.

 

6. 수계 과일 주스를 마시지 마세요.

다타 박사는 환자에게 설탕이 과다하게 들어 있는 음식과 음료뿐만 아니라 설탕이 든 과일 주스를 피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에게 튀긴 음식을 멀리하라고 충고합니다.

 

Datta 박사는 이상적인 간 친화적인 식단은 많은 야채와 과일 그리고 통곡물과 같은 항산화 풍부한 음식들이 풍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깨끗하고 신선한 음식만 먹고 가공식품은 멀리하세요. 또한 여러분의 식단에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소화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은 양의 식사를 자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다타 박사는 말합니다.

게다가, 그녀는 지방간 환자들이 살을 빼려고 시도해야만 한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그 상태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이 내용은 일반 정보만 제공합니다. 그것은 결코 자격을 갖춘 의학적 의견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항상 전문가나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이 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출처 :  food.ndtv.com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