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딸기와 블루베리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고혈압을 예방하는 식품과 음식들

고혈압은 혈관벽에 대한 혈압이 끈질기게 높은 상태입니다.

120/90 전후의 혈압은 정상으로 생각되지만, 140/90을 상회하면 심장병, 심지어 뇌졸중을 포함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을 그렇게 위험하게 만드는 것은 보통 구별할 수 있는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상태는 약물과 운동 그리고 나트륨과 지방이 적은 건강한 식단의 도움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약을 칭찬함으로써 상태를 관리하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정한 음식과 음료들이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딸기와 블루베리
pixabay.com

 

블루베리와 딸기와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의 이점은 그들의 혈관 형성 특성에 기인합니다.

이 연구는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발표되었고 “성인의 플라보노이드 하위 분류와 사고 고혈압의 습관적 섭취”라는 제목이 붙었습니다.

이 연구를 위해, 연구원들은 세 가지 다른 연구에서 1 라크 이상의 여성과 23,043명의 남성들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그들의 반응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의 플라보노이드 섭취와 그 하위 분류를 조사했습니다.

14년 동안 추적 관찰되었고 이 기간 동안 여성의 고혈압은 29,018건, 남성의 고혈압은 5,629건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안토시아닌 섭취량이 가장 높은 5분위수(대부분 블루베리와 딸기로부터)의 참가자는 고혈압의 위험이 8%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참가자들 중에서, 연구원들은 매일의 총 플라보노이드 섭취에 기여한 최고의 음식과 음료들에는 차, 사과, 오렌지 주스 그리고 딸기가 포함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연구 보고서는 “플라반 3-홀은 주로 차에서 소비된 반면 블루베리와 딸기는 안토시아닌의 주요 공급원이었고, 감귤류 과일은 플라보논과 플라톤 섭취의 주원인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비록 플라보노이드가 항고혈압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가설을 뒷받침하지만, 더 많은 연구가 수행될 수 있고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최적으로 복용하는 것을 조사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결론을 내렸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