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가오리찜레시피

12월11일_든든한 영양식 ‘가오리찜’

가오리찜레시피

순대에. 특히 가오리찜이 유명하다. 올리브TV 노랑가오리 서식지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식대첩3’의 첫 번째 우승을 차지한 전라남도 팀의 노랑가오리 애탕의 레시피가 화제입니다. 위해 가오리찜을 손질하고 있다.

소꼬리찜, 장어강정, 뽕나무해물볶음, 가오리찜, 홍어삼합, 탕평채 등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특급 레시피로 준비한 ‘프랑스로의 미각 여행-프랑스 요리 특선’을 선보인다.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검증된 컬러 레시피가 포함돼 있다. 맛도 좋지만 식재료와 레시피가 다채로워 골라 먹는 즐거움이 크다.

가오리찜레시피

그냥 흔해 보이는데, 흔한 레시피로는 따라잡을 수 없는 맛을 느낄 수 있다. 강릉집 밑반찬의 절정은 가오리찜과 소라장이다. 간재미는 작은 가오리를 일컫는 사투리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올리브TV ‘한식대첩 3’에서는 아홉 번째 일품대전 주제로 ‘밥도둑’ 편이 전파를 탔다. 노랑가오리 서식지 노랑가오리 서식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노랑가오리 애탕의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금은 당시의 레시피로 김해 주촌의 한 공장에서 주문생산 방식으로 면을 뽑는다고 했다.

가오리찜레시피 가업의 자부심. 비빔국수천500원, 그리고 이름도 재미있는 ‘아싸가오리 회비빔국수’천500원도 있다. 고춧가루는 100% 중국산이다. 오히려 막상 레시피를 보고 너무 쉬워서 ‘뭘 개발했다는 거야’라는 반응이 나올까봐 가슴을 졸였다 6~7개월에 걸쳐 찹쌀떡과 같은 ‘찰가오리’를 개발했다.

건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 씻은 뒤 물기를 꼭 짜고 잘게 썬다. 노란가오리탕의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저자가 멕시코, 쿠바, 인도, 몽골, 일본 등을 돌며 수첩에 소중한 메시지와 레시피를 깨알같이 채우는 동안 내. 에쿠니 가오리의 푸드 에세이 엔 그녀의 일상과 소소한 나날들이 있다.

이에 ‘한식대첩 3’에서 소개된 바 있는 노랑가오리 애탕의 레시피도 주목받고 있다. 양념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