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게국지레시피

학교급식에 게국지나왔어요

게국지레시피

대전 수미정은 본점의 게국지 레시피를 그대로 갖고 왔기 때문에 안면도를 방문하지 않아도 도심에서 수미정만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게국지를 맛볼 수 있다. WHY’ ‘황금레시피’ ‘내가 하면 된다-이동식 주택’ ‘생생리포트’ 코너가 그려진다. 충남도는. 구이·볶음·튀김류 레시피는 장똑똑이소고기 볶음, 주꾸미채소볶음 등 30가지다.

본점의 게국지 레시피를 그대로 이어와 대전에 상륙한 ‘수미정’은 괴정점, 송촌점, 안영점 총 3곳에 이른다. ‘수미정’ 본점은 안면도에 위치해 있으며, 대전에 있는 ‘수미정’은 본점의 레시피를 그대로 갖고 온 지점이다.

게국지레시피

시원하고 얼큰한 게국지는 이곳의 대표메뉴이며, 이밖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고단백 스태미나 식품인 암꽃게와 오랜 기간 게국지 레시피 연구에 매진해 진정한 맛을 선보이고 있는 주인장의 손맛이 반영된 게국지 맛은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의 발길도 사로잡고 있다. 안면도 일대의 음식점들에서 내는 게국지가 ‘호화판 해물탕’에 가깝다면 태안읍 일대의 시장과 노포들에선 비교적 옛 레시피에 충실한 게국지와 만날 수 있다.

정확한 레시피로 우려내 만들면 조미료를 쓰지 않아도 얼마든지 게국지의 깊은 맛으로 손님들의 만족감을 채울 수 있다"고 말했다. > 충청남도의 향토음식인 게국지. 게를 먹기 좋게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이는 충청남도남의 이색적인 음식이다. 충남도는 게국지와 박속낙지탕, 한우무국, 인삼쌈장, 장똑똑이 등 충남 전통음식에 대한 학교급식용 표준 레시피 및 식단 개발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게국지레시피 충남도 내 전통음식 레시피를 모아 만든 책. 충남도 내 학생들의 식판이 게국지와 박속낙지탕, 한우무국, 인삼쌈장, 장똑똑이 등 전통음식으로 더욱 풍성해질 수 있게 됐다. 충남도 내 학생들의 식판이 게국지와 박속낙지탕, 한우무국, 인삼쌈장, 장똑똑이 등 전통음식으로 더욱 풍성해진다. 그런 레시피라면 차라리 꽃게탕이나 해물탕이라고 불러야 옳다.

충남도는 게국지와 박속낙지탕, 한우무국, 인삼쌈장, 장똑똑이 등 전통음식에 대한 학교급식용 표준 레시피 및 식단 개발을 완료, 급식을 통해 다양하고 건강한 전통음식을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래서 보통은 꽃게가 통째로 들어간 게국지를 내놓는다.

표준 레시피와 함께 마련된 식단은 각 전통음식과 조화를 이룬 음식들로 조합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