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기관지에좋은과일

기관지에 좋은 음식은?

기관지에좋은과일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지에 다량 분포해 있다. 건조에 강해 토심이 깊고 물빠짐이 좋은 곳에서 자생한다. 난대수종으로 전라도나 제주도에서만 야생으로 재배가 가능하다.

배의 루테올린 성분이 기침, 가래, 기관지염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예전부터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면 배숙을 만들어서 따뜻하게 먹였을 정도로 배는 기관지 관련 질환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기관지에좋은과일

강산성 토양에서는 생육이 나쁘다. 도라지는 기침과 호흡기 질환에 좋은 효과를 갖고 있는 식품이며 이런 도라지에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음식은 바로 배다.

일단 전파된 바이러스나 세균이 기관지염이나 폐렴을 일으키면 기관지가 붓고 점액성 분비물이 증가하게. 실내에 젖은 수건을 걸어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된다.

기관지에좋은과일 호흡기로 들어간 미세먼지는 목을 잠기게 하고 따갑게.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도 있다. 석류는 풍부한 천연. 제철 과일이다.

네 번째로는 기관지에 좋은 과일 배가 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기관지염, 가래, 기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어 기관지염, 천식 등에 효과가 탁월한 과일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