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시력이 좋아지는 ‘최고의 음식’ 8가지
눈건강식품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편안 루테인 지아잔틴’이 오는 10일월 오전 GS홈쇼핑에 방송한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장하는 제약회사가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눈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시안이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안국건강은 부모님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 스페셜 기프트 버전을 출시했다. 부광약품은 최근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눈 건강 아스타잔틴’을 출시했다. 이에 최근 아스타잔틴,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A·E를 모두 담은 건강기능식품이 여럿 출시됐다.
눈건강식품
지난 200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아이시안 제품 누적 판매량은 8월 말 기준 약 900만개에 달한다. □대전 카이스트에 위치한 연구소 기업 ㈜유진바이오텍이 온가족이 함께 섭취가능한 건강기능식품 ‘펠리즈 츄어블 비타&아연’을 출시한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건강한 식품, 수입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량 증가의 영향이 크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눈 영양제 시장 규모는 2015년 244억원에서 2016년 558억원, 2017년 826억원으로 최근 3년간 3배가 급성장 했다.
눈건강식품 츄어블 정 형태로 가공해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다. 오메가 3의 경우. 간편하게 눈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제다. 지난해 비타민 함량 미달로 회수 명령을 받았던 종근당건강이 이번에는 건강기능식품의 함량 과다 검출로 또 다시 제품을 회수한다.
이에 따라 눈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특히 시력 개선이나 관절 질환 등에 효과가 있는 글루코사민%이나 칼슘%, 루테인% 등 건강식품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부광약품은 21일 눈건강 건강기능식품 ‘아스타잔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눈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거나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방법 등이 눈의 피로를 더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눈가에 바르는 방식의 새로운 아이케어 솔루션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유진바이오텍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펠리즈 츄어블 비타&아연’을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