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5가지
단백질식품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식품영양성분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그래놀라바 요즈음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그래놀라바는 다이어트와 칼로리 측면에서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식품이다.
닭가슴살은 고단백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비해 지방이 매우 낮아 체중조절이 필요한 경우 필수 건강식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좋은 식품을 스스로 선택하고 단백질, 지방, 야채 등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어 식단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초유는 어미소가 출산 직후 생산하는 젖을 원료로한 식품으로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 뿐만 아니라, 면역인자, 성장인자 등이 풍부하다.
단백질식품
필수 아미노산 함량은 식품 단백질의 영양학적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매우 중요하다.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식품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대체로 낮다. 그만큼 생산 기술이 어렵기 때문이에요.”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는 “동물성 단백질의 대체 식품을 개발하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메가 트렌드”라고 강조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남성 70g, 성인여성 55g이다. 특히 흡수율이 높은 발효 콩 단백질을 효소 식품과 함께 먹으면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효과적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닭가슴살을 꼽을 수 있다.
단백질식품 식품업계가 서서히 식물성 단백질 사업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고단백·저칼로리·저지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식품이다. 양질의 단백질이 든 식품으로 대표적인 것이 콩대두이다.
또, 근육을 만드는 주성분인 단백질이 동물성 식품보다 풍부하다는 사실이 공개되기도 했다. 건강한 사람은 단백질 식단을 짤 때 3분의 1은 동물성, 3분의 2는 식물성으로 채우는 게 바람직하다.
그리밀 단백질쉐이크가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씨앗에 있다. 지방 함량이 현저히 낮은 곡물 단백질이라는 점에서 건강을 놓치지 않는 식이조절에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