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더덕장아찌레시피

더덕생무침 만들기

더덕장아찌레시피

정푸트 컨설팅 이정숙 강사는 매 교육마다 늘 먹던 것과는 다른 차별화된 레시피를 제시해 교육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비율의 레시피를 지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간편 저장식 브랜드이다. 이와 함께 유명 맛집과 협업한 다양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고추장더덕장아찌 등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맛있다 샐러드’ ‘맛있다 샐러드’는 정형화된 샐러드 레시피 책이 아니다.

더덕장아찌레시피

마늘 레몬 더덕 미나리 등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제철 재료들로 발효액을 만든단다. 굴비 장아찌, 16만원’ 등이다.

말려 둔 토란대도 쌀뜨물과 소금에 삶아서 아린 맛을 없앤다 ● 뿌리채소밥 : 김복희 레시피 현미 3컵, 다시마 1장, 연근 200g, 우엉·무·당근 각각 100g씩, 간장, 설탕, 현미유 연근과 우엉 대신 더덕과 도라지로 해도 좋다. 혹은 된장에 더덕을 박아 장아찌로 먹어도 별미다. 이삼구 대표는 "결국, 우리는 우리만의 레시피로 군산 ‘주박장아찌’의 명맥을 이어가게 됐다"고 정리했다 더덕, 매실, 도라지 등 몸에 좋은 재료도 모두 실험 대상이다.

더덕장아찌레시피 4일부터 7일까지 정선공설운동장에서. 산마늘, 더덕, 황기, 취나물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유연함은 메뉴. 장아찌는 전남 해남 땅두릅나물 장아찌, 제주도 더덕장아찌, 충남 보령 방풍나물 장아찌 등이 준비돼 있다. 메뉴도 하나의 의견으로 모아지면 거기에 세부 레시피나 아이디어를 추가하는 방식이다.

초절임과 더덕고추장 장아찌 만들기 실습을 끝으로 가공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재배한 더덕을 순창 고추장으로 숙성시킨 ‘명인명촌 고추장 장아찌’만원 등이다.

곰취장아찌 만들기, 곰취 포토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