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무릎관절염수술

퇴행성 무릎관절염 – 부분 인공 관절 수술

무릎관절염수술

YTN PLUS와 원주성지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 Life’는 10월 6일 토요일 ‘무릎 관절염과 인공관절 로봇수술‘ 편을 방송했다. YTN PLUS와 원주성지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 Life’는 10월 6일 토요일 ‘무릎 관절염과 인공관절 로봇수술‘ 편을 방송했다. 이러한 무릎 관절이 닳아 없어져 퇴행성 관절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퇴행성관절염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 통증이 심한 경우 근본적인 치료인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퇴행성관절염 말기 때 약물 치료로 별다른 호전을 기대할 수 없는 경우 시행할 수 있는 마지막 치료법이다. 뼈와 뼈 사이에는 물렁한 재질의 반월상 연골이. 줄여 관절염을 예방하고 자기관절을 보존하는 것이다.

무릎관절염수술

이 중 퇴생성관절염으로 인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비율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발목 말기 관절염일 경우 무릎인공관절수술처럼 발목에도 손상된 관절뼈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이 가능하다. 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한 관절염은 무릎 관절염 말기인데다 통증으로 변형되고 운동조차 어려운 경우다.

과상부경골절골술 수술 전 과상부경골절골술 수술 후 하지만 관절염은 무릎에만 발생하지 않는다. 좋은 수술이라고 할 수는 없다.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한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의 전병호 병원장은 "무릎 관절염을 방치하지 않고 제때 치료하게 된다면 프롤로 테라피 같은 비수술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무릎관절염수술 기존의 손상된 연골 및 관절 부분을 절삭한 다음 인공으로 만들어진 관절을 새로 식립하는 원리다. 무릎. 4단계인 말기 때에는 연골이 완전히 손상돼 무릎 관절 위, 아래뼈가 맞닿아 있는 상태다.

Q: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염이 어느 정도 심할 때 해야 할까요? A: 손상된 무릎 관절을 특수 금속으로 만든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인공관절 수술. ‘인공관절 수명 때문에 너무 젊을 때 하면 안 된다’ ‘아니다. 그러나 무릎관절 수술 기술이 발달하면서 고령도 부담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퇴행성관절염 초기 치료시기를 넘기고 말기에 이르러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만 했다.

대부분 퇴행성 무릎 관절염 말기에는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수술 없이 중기 이상의 무릎 관절염환자들의 통증 완화 및 기능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