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물회레시피

최고의 요리 비결 – 신효섭의 매실청과 오징어물회_

물회레시피

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는 통영 물회의 달인이 등장해 화제에 올랐다. 오늘일 밤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쫄깃한 회와 싱싱한 채소가 듬뿍 들어간 ‘물회’를 소개했다. 작품들의 레시피북을 포항물회 취급업소에 배부를 할 계획이다.

문어 물회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군은 대표음식으로 개발한 ‘전복해조류비빔밥’과 ‘전복물회’의 레시피조리기법를 지역 음식점에 보급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생생정보통이나 언론에 소개된 바 있으며, 포항 죽도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포항물회맛집 삼형제횟집이 포항물회의 특급 메뉴레시피를 지켜가고 있다.

물회레시피

해당 물회는 ‘보통’과 ‘특’ 사이즈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었다. 이곳의 물회는 주인장의 비법 레시피를 통한 양념장으로 진정한 맛을 선보이고 있어 더욱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다. 야채들을 채 썰어 준비합니다.

물에 청양고추를 넣고 끓인다. 포항 죽도시장 맛집에서만 누릴 수 있는 비법 레시피를 통한 양념장이기 때문에 더욱 더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물회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물회 레시피에는 농어와 광어물회 만드는법, 멍게, 해삼, 한치, 전복, 가자미, 자리돔, 농어 등이 들어가며 해삼물회나 한치물회 레시피를 만들기도 한다.

물회레시피 강구항에서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덕대게맛집 ‘대게천국’은 차별화된 레시피로 다양한 풀코스 요리를. 그리고 코스요리를 주문하면 여름철 별미인 시원한 물회국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육회물회의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통영 물회 통영 물회 맛집의 달인이 육수 비법을 공개해 화제에 올랐다.

‘한식대첩3’ 여름별미로 제주도팀은 자리돔과 바다의 산삼이라는 홍해삼을 이용 물회를 만들었다. 김포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 청초수물회는 속초 본점의 레시피와 메뉴를 사용해 특별한 맛을 전하는 김포 맛집이다. 김포맛집 청초수물회는 사골육수와 전통장을 배합해 7일간 숙성을 시킨 육수 물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알려주는 간단 물회 요리법부터 요리연구가 홍신애의 감칠 맛 나는 육수 비법까지 ‘수요미식회’가 준비한 특별 물회 레시피는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특히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간단 물회 요리법을 공개했고 요리연구가 홍신애의 감칠 맛나는 육수비법과 특별 물회 레시피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