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미래식량

식량난 경고…‘미래 식량’ 찾아라!

미래식량

엄청난 모래폭풍 등 기후변화와 병충해 등으로 식물 재배가 점점 어려워졌다. KT와 경희대학교는 7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건강과 환경, 식량 및 에너지 등 미래과학 분야의 연구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한국농촌경제진흥원은 국내 식용곤충산업 시장 규모가 2015년 60억원에서 2020년 1014억원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작진은 옥수수와 생감자를 미래 식량으로 주목했다. ] 식용곤충이 미래 식량사업의 핵심으로 떠오를 날이 다가오고 있다. 양오봉 전북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선 유엔 유엔식량농업기구 식용곤충 분야 대한민국 1호 이해당사자인 이삼구 박사가 주제 발표를 맡았다.

미래식량

가까운 미래에 식량이 무기로 변할 가능성이 높다는 미래학자들의 경고도 곱씹어 볼 필요가 있다. 남해안 청정바다에서 건져올린 해양수산 생물 자원을 연구개발해 미래식량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식용 곤충은 영양학적으로도 미래 식량으로써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제 미래 대체식량자원을 넘어 각종 성인병질환 예방과 피부보습, 발모촉진 등 기능성 식품으로서 무한한 가치를 지닌 만큼 연구개발과 식품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환경변화, 이상기후, 환경오염의 영향으로 가까운 미래에는 식량이 무기가 될 가능성을 예측하는 미래학자들도 있다. 국내에서도 이를 위해 식용곤충을 미래 대체식량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미래식량 곤충특화단지는 혐오와 불안 같은 식용곤충에 대한 사회전반의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할 전망이다 미래식량자원인 곤충을 연구하고 보급하기 위한 특화단지가 충남 태안에 설립된다. 식량주권이 없는 제주 미래는 어둡다. 이상기후 현상이 심각해지면서 미래 식량에 대한 인류의 걱정이 크다.

IMDB> 영화 ‘인터스텔라’ 첫 장면은 미래 식량 부족 위기에서 시작한다. 이제 미래 대체식량자원을 넘어 각종 성인병질환 예방과 피부보습, 발모촉진 등 기능성식품으로서 무한한 가치를 지녔기에 연구개발과 식품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업테크’는 이처럼 인류의 미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핵심분야다. 미네트 바터스 NFU 회장은 “국내 생산을 최대화하는 한편, 유럽연합과 장애 없는 자유무역협정을 맺고 숙련된 노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식량 안보와 농업의 미래에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