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붕어찜레시피

시어머니 손맛 따라잡기,매콤 달콤 맛있는 ‘붕어찜’! 엄마의 부엌 28회

붕어찜레시피

그는 붕어찜 맛집에서 직접 레시피를 얻어왔다며 미리 손질해놓은 붕어로 붕어찜을 도전했다. 가능한 레시피와 식단을 개발했다. 이번 향토음식전시회에는 쪽파갓김치, 연잎영양밥, 연잎수육 등 30여점 메뉴와 반찬, 장, 안주류 등 분야별로 시식회를 선보였다.

또 이경규는 제작진의 요구대로 붕어찜 레시피를 공개했고, 이후 붕어가 잡히지 않자 "떡밥을 던져줬어야 하는데 다 도망갔다. 붕어구이, 황자계만두, 날꿩장, 새끼돼지찜 등 귀한 음식, 마늘장아찌, 솜사탕, 호떡, 계란탕, 신선로 등. 레시피도 하나하나 꼼꼼하게 적어놓았다.

붕어찜레시피

붕어는 살 속에 박혀 있는 고약한 Y자 잔뼈를 제거하기 위해 칼집을 많이 넣는다. 서거정은 붕어회, 미나리국, 부침 개 등을 먹고 수많은 시를 남겼는데 ‘게장을 죽도록 좋아한다’는 시구를. 책에는 조선시대의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돼지국밥, 붕어찜을 선정한 바 있다.

도라지붕어찜과 민물고기튀김에 배를 두드린다. 고씨는 "지금 찬바람이 나는 철에 잉어. 지금은 당시의 레시피로 김해 주촌의 한 공장에서 주문생산 방식으로 면을 뽑는다고 했다. 심훈문학상 당선자는 소설부문에서 ‘인투 더 디지토피아’를 쓴 이음씨와 ‘붕어찜 레시피’를 쓴 이용준씨가 공동 당선자로 뽑혔으며 시 부문은 ‘결혼 結婚’이라는 시를 지은 이시유씨가 각각 선정됐다.

붕어찜레시피 가을에는 메기가 진미다. 아직 완성품은 아니라며 양념을 좀 더 보완하기 위해 연구중이라고 덧붙였다. -서울 팀의 부어증붕어찜 레시피 재료:붕어, 닭, 홍고추, 부추, 흰콩, 돼지고기 목살, 표고버섯, 소주. 섞어 붕어 속에 넣고 실로 묶는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자 낚시 잡기에 열중했고, 대신 기미작가에게 붕어찜을 맡겼다. 어디서나 칡이 빠지지 않는데, 자연인마다 레시피도 다르다 온갖 궂은일을 함께 하며 ‘극한 알바’를 찜 쪄 먹을 사흘을 보내기도 한다. 붕어찜 때문에 망했다"라며 투덜거렸다.

이번 향토음식 전시회에는 쪽파갓김치, 연잎영양밥, 연잎수육 등 30여점 메뉴와 반찬, 장, 안주류 등 분야별 시식회를 선보였다. 된장국, 추어탕, 칼국수, 붕어찜, 고등어 요리, 뼈다귀 해장국 등 어느 요리든 단골로 등장하는 시래기는.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겨울철 전통 레시피의 꽃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