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우전드아일랜드소스

하쌤의양식조리기능사 (비프스튜,사우전아일랜드드레싱2편)

사우전드아일랜드소스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윈래 미국에서 나온 말이다.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 Island Sauce로 잘 알려진 이름이다. 완두콩 수프와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과 서비스로 빵을 받았다.

사우전드 아일랜드에서 유래했음을 아는 이는 드물다. 마요네즈, 프렌치드레싱, 허니머스터드 소스, 칵테일소스, 오렌지소스, 발사믹드레싱, 사우전드 아일랜드드레싱, 이탈리안드레싱 등이 많이 쓰인다. 이 소스와 관련해서는 아름다운 러브스토리가 전해온다.

사우전드아일랜드소스

오뚜기는 이를통해 연간 1백억원대의 판매액을 기록하고 있다. 애초 이 레시피를 개발한 이는 미국 쪽 강변마을 클레이턴에 사는 소피아 라롱드다. 천섬은 새콤달콤한 소스인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로도 유명한 곳이다.

곱게 다진 각종 야채 등을 섞어 만든 이 드레싱은 애피타이저에 많이 쓴다. 하지만 국내 출시되는 유화형 드레싱은 참깨, 흑임자, 사우전드 아일랜드 등 한국적인 맛을 중심으로. 폰타나 레몬 알리올리는 마요네즈 소스에 마늘과 레몬을 가미한 스페인 정통 드레싱이다. 실연에 빠진 볼트는 성을 버리고 사우전드 아일랜드를 떠났다.

사우전드아일랜드소스 이러한 마요네즈를 이용한 소스로는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이 있다. 샐러드 드레싱 가운데 ‘사우전드 아일랜드 Island’는 전 지구촌에서 사랑받는 대중적인 소스다. 마요네즈와 케첩을 섞은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고소하면서도 상큼해 많은 사랑을 받는 소스다.

천섬은 새콤달콤한 소스인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로 더욱 유명한데, 이 소스와 관련된 아름다운 러브스토리가 전해온다. 인앤아웃 햄버거를 먹어보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설명한다면 샐러드드레싱 가운데 ‘사우전드아일랜드’ 소스와 맛이 가장 비슷하다 할 수 있다. 빵은 밀가루 빵보다는 통밀빵, 호밀빵 등이 낫다.

천섬은 새콤달콤한 소스인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 Island Sauce로 더욱 유명해 들린다면 기념품으로 구매해도 좋다. 드레싱은 사우전드 아일랜드드레싱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