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산모비타민

“임신 중 비타민D 많이 먹으면 신생아 면역력 높아진다” / YTN 사이언스

산모비타민

비타민D 결핍 상태로 태어난 아이, 생후 관리 소홀 시 치아 누렇게 변해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만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비타민D 결핍은 치료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연구팀은 임신 6~9개월의 산모들에게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인 400IU 또는 이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D 보충제를 무작위로 복용시킨 뒤 출산 후 탯줄 혈액을 채취, 면역력을 측정했다.

비타민D 결핍된 상태로 태어난 아이, 이후 관리 소홀 시 치아 누렇게 변해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만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임신 제3기인 7~9개월 산모에게 비타민D 복용은 필수이며 출생 직후부터 만2세가 될 때까지 신생아들에게도 비타민D 복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산모비타민

▶비타민D 결핍된 상태로 태어난 아이, 이후 관리 소홀 시 치아 누렇게 변해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만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치아 변색 가능성 커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만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 비타민D 결핍된 상태로 태어난 아이, 치아 누렇게 변색 가능성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출생 이후에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 외에도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고 약해질 수 있다.

철분, 비타민B군 등 식품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의 경우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물론 산모까지 위험할 수 있는 조산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아니라 산모도 건강이 상하지 않도록 관리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산모비타민 또한 아이들 성장발육 촉진은 물론 회복기 병자나 산모의 건강회복에 도움을 준다.

연구팀은 "산모들이 임신중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에 대해 안심해도 된다"라고 강조했다. 파세리 교수는 “비타민D는 체내에서 생성하는 호르몬이다. ■비타민D 결핍된 상태로 태어난 아이, 이후 관리 소홀 시 치아 누렇게 변해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만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아이의 치아건강 위해 임신기간부터 관리 중요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비타민D 결핍 상태로 태어난 아이, 관리 소홀 시 치아 누렇게 변해 비타민D가 부족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이후로도 비타민D가 결핍되면 충치뿐만 아니라 치아가 누렇게 되고 약해진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