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산모음식

출산 후 산모 오징어를 먹어라?

산모음식

아이들에게 더 위험한 알러지 모유수유를 하는 아이가 있는 경우, 산모의 모유를 통해 산모가 먹은 음식에 아이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여기 한 젊은이가 있다.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는 임신 초기부터 산모에게 좋은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산모음식 DHA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의 종류로 EPA를 제외한 DHA로만 된 DHA 영양제 오메가3 제품으로 섭취하면 된다. 임신 땐 폐 눌려 호흡곤란 건강한 산모라면 태아가 무럭무럭 크는동안 산소와 영양 공급에 큰 문제가 없다. 보건당국은 산모들의 가검물과 음식물 등을 수거해 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는 한편 산후조리원 내 음식 조리를 당분간 금할 방침이다.

임산부와 산모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잉어는 궁중태교에도 사용될 만큼 그 효능과 성분이 우수하다. 미역국은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날’을 상징하기도 하며, 아이를 낳은 산모가 제일 먼저 먹는 음식으로 자리잡은 음식이다. 미역에는 칼슘과 요오드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산모, 수유부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좋은 음식이다.

보건소 측은 산모 가검물과 음식물, 조리 도구 등을 수거해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모든 가정이 고생한 산모에게 더 나은 산후 조리를 해주고 싶고 내 아이한테는 더 좋은 음식과 육아 용품을 해주고 싶은 게 당연한 욕심이겠지만 문제는 그 분위기가 너무 사치스럽게 되고 있다는 것이다. 산모를 위한 특별식, 세포의 수호천사인 컬러 푸드 등을 안내하며 임신 입덧과 우울증 굿바이 방법을 설명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