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소음인에게좋은음식

사상체질별 식이요법 -소음인편

소음인에게좋은음식

소음인의 경우 평소 추위에 약하고. 뜸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수족냉증 완화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소음인의 경우 전체적으로 근육량이 적고.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태음인과 소음인, 아랫배가 차가운 사람은 가급적 여주열매를 생으로 섭취 시 구토와 설사,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서 끓인 다음 여주물로 먹는 것이 좋다. 동물성 단백질,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 좋지만 먹는 양에 신경을 써야 한다.

소음인에게좋은음식

질문8그렇다면 여름철 가까이 하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차 처럼 쉽게 마실 수 있는 한약재도. 단, 속이 찬 소음인들은 지나치게 차가운 상태로 드시는 것만 피하시면 됩니다. 소화기능이 약한 소음인은 여름에도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이런 음식 좋아요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삼계탕, 보신탕, 찹쌀, 차조, 대추, 부추, 생강, 아욱, 쑥, 닭고기 등이 있고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맥주, 메밀, 보리, 참외, 밤 등이 있다.

음식이 풍부하다 보니 가을이 되면 다른 계절보다 살이 더 찌는 계절이기도 하다. ◇삼계탕은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이의주 교수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접하는 음식 중 삼계탕은 체질적으로 소화기가 차고 약한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동식물성 단백질이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음인에게좋은음식 비만이나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므로 고지방 음식은 삼가야 한다. 모두 좋은 대학, 좋은 직장, 좋은 생활을 선호하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심해진다. 여름철 대표적인 보양식 중의 하나인 삼계탕도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이다.

사상의학에서도 찹쌀은 소음인 음식으로 소개하는데, 허약해서 땀이 나거나 자주 설사하는 사람에게 좋다 아토피와 당뇨 등에 현미가 좋은 이유는 그 때문이다. 비장의 기능은 강하고 신장의 기능이 약하므로 신장을 보하는 음식이 좋다. 또 소음인은 다른 체질과 달리 무리한 운동을 하면 피곤이 가중된다.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소음인 체질은 선천적으로 소화기 기능이 약하고 양기가 부족하기 쉽다.    전국의 산에서 많이 나는 취나물은 성질이 따뜻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