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수용성비타민지용성비타민

지용성비타민은 지방없이는 흡수되지않고, 비타민A와 비타민D는 동물성식품에만 들어있다?

수용성비타민지용성비타민

비타민A는 눈 건강에 도움을, 비타민D는 칼슘이 뼈를 형성하고 흡수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용성비타민은 에센스에, 지용성비타민은 크림캡슐에 따로 담아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비타민 A, D, E, F, K 등은 지용성이며 수용성 비타민 중 많이 알려진 것들은 비타민 B군약 8가지, 비타민 C 등이다.

기름 성분이 있는 드레싱은 샐러드 속 지용성 비타민까지 무리 없이 체내에 흡수되도록 돕는다.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에 들어있는 레티놀이 대표적인 지용성 성분이다. 비타민 C E 지용성이 강한 비타민 E 화장품은 수용성인 비타민 C의 산화를 방지하고 흡수를 도와 효과를 두 배로 높일 수 있다.

수용성비타민지용성비타민

지용성 비타민은 크림캡슐, 수용성 비타민은 수분 에센스 안으로 들어가 서로 손실 없이 보존할 수 있다. 비타민에는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이 있다.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을 각각 앰플과 오일드롭에 따로 넣어 비타민을 최적의 상태로 보존이 가능하다.

지용성 비타민은 크림 캡슐, 수용성 비타민은 수분세럼 안으로 들어가 손실 없이 극대화된 비타민 효능을 낼 수 있다. 그러나 수용성이나 지용성 어느 쪽의 비타민도 너무 섭취하면 인체에 폐해가 있다. 다섯째, 무기질 또한 물에 잘 녹는 것과 물에 잘 녹지 않는 것으로 나뉜다.

수용성비타민지용성비타민 비타민 B군과 C군은 대표적인 수용성 비타민이며, 비타민 A, D, E, K군은 식이지방과 함께 체내에 흡수되는 지용성 비타민이다. 샐러드를 샐러드답게 만드는 ‘드레싱’ 샐러드 속에는 수용성 비타민만큼 중요한 각종 지용성 비타민이 들어간다. 이 기법은 비타민 추출물을 수용성과 지용성으로 나눠 지용성 비타민만 따로 캡슐에 담는 것이다.

비타민끼리 서로 영향을 주지 않아 최대한 손실 없이 피부에 전달할 수 있다. 광채씨 앰플은 ‘앰플 인 오일 드롭’ 제형으로 수용성 비타민은 앰플에, 지용성 비타민은 오일 드롭 안에 담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