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수유비타민

비타민 – Vitamin EP486 # 006

수유비타민

또한 모유 수유하는 여성들에게 필요한 철분 및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 B6도 제공한다. 모든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하루에 4000~5000IU 정도의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한데, 이는 일반인의 두 배 이다. #임산부 비타민에 대해 주치의와 상의한다 많은 의사들이 모유수유 중이면 임산부 비타민을 계속 복용할 것을 권한다.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으로 정평이 자자하다. 하지만 이러한 모유에도 부족한 영양분이 존재한다.

수유비타민

모유 수유를 할 때 하루 450~500칼로리가 필요한데 철분, 칼슘, 칼륨, 비타민 AㆍD와 같은 특정 영양소는 특히 중요하다. 2TV ‘비타민’에 이상벽, 황혜영, 홍경민, 최희, 스텔라가 게스트로 함께 했다. 비타민 A 보충제를 과량 복용하면 기형 유발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임산부는 보충제의 비타민 A와 요오드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20분간 일광욕을 하면 20000 IU의 비타민 D가 생성된다.

수유비타민   또 임신·​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조는 예부터 모유 수유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20분간 일광욕을 하면 2만IU의 비타민D가 생성된다. 이유기 동안 모유 수유를 하는 아기는 비타민D와 철분, 아연의 보충이 필요하다.

임신부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일반인의 2배인 1일에 4000~5000IU 정도의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하다.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백미보다 비타민E는 5배 특히 철분은 10배나 함유되어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