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연해진 국감장…”암환자들 보험사와 싸우다 죽어간다” / 머니투데이방송 (뉴스)
암환자
행사는 후마니타스암병원 개원을 맞이해 암환자의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고자 마련됐으며,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등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2000년 개원한 국립암센터가 개원 이래 처음으로 파업 위기를 맞자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암환자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저소득층 암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의 지급율이 해마다 감소하고, 지급기간의 지역별 편차가 상당한 등 실효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치료 시 피부도 꾸준히 잘 관리해야 하는데 그 방법 중 하나가 암환자에게 알맞은 화장품을 구입해서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치료하러 다녀야 할 암환자들이 가입할 때 일일히 의사, 변호사 찾아다니면서 보험을 가입하란 말이냐"고 덧붙였다. 암병원 개원을 기념해 열린 기념행사에서 개그맨 송필근이 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응원 공연을 펼쳤고. 암병원 의료진과 암환자가 함께하는 패션쇼도 열렸다.
암환자
이번 행사는 후마니타스암병원 개원을 맞이해 암환자의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고자 마련됐다. 2018년 메이크업. 여성 암 환자들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충북대병원. 느낀 암환자는 2%였으나 의사는 6%만이 환자가 부담을 겪었을 것으로 응답했다.
암환자 이같은 연구를 통해 암환자들의 가임능력을 보존할 수 있을 거라는 게 덴마크 국립의료원의 기대다. 이번 행사는 후마니타스암병원 개원을 맞이해 암환자의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고자 마련됐으며,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등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최근 암환자들의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만성질환이 됐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후마니타스암병원 개원을 맞이해 암환자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고자 마련됐으며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등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전북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가 이달 12일부터 재가암환자를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힐링교실 자조모임을 갖는다.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사와 암환자의 인식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저소득층 암환자를 위한 의료비지원 사업의 신청부터 지급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지역별로 최대 14배까지 차이 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