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엽산영양제

비타민/영양제/ 천연 엽산 vs 합성 엽산 뭐 먹지?

엽산영양제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 영양제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엽산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영양제나 보조제를 먹는 것이 좋다.   엽산제의 원료는 출처에 따라 합성과 자연 유래로 나뉜다.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태아의 세포분열과 성장에 관여한다. 1통당 90정일 2회 복용이 들어 있어 어린이가 한 달 반 정도 복용할 수 있다. 성남시약사회가 맡긴 영양제는 비타민, 엽산, 아연 등의 성분이 함유된 씹어 먹는 형태의 약이다.

엽산영양제

공복에 복용하게 되면 울렁거림이 심하게 느껴질 수 있어, 식후 복용이나 엽산 단독 영양제로 복용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엽산 영양제가 판매되고 있는데, 엽산 영양제를 선택할 땐 브랜드나 가격보다는 원료와 첨가물 유무를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엽산 공급 식품 중 가장 비중이 높은 것은 배추김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엽산 영양제를 먹는 것만으로도 태아의 정상 발육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 임산부 영양제 추천법   엽산제는 현재 인공 원료 제품과 자연 유래 비타민제 등 여러 가지로 출시돼 있다.

엽산영양제 남성도 튼튼한 정자 생산을 위해 임신 전 엽산 영양제를 챙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신 전부터 엽산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태아의 신경관 형성이 임산부가 임신 사실을 인지하기도 전인 임신 4~5주차에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다만 식품으의 조리과정에서 엽산이 손실되는 경우가 많아 전문가들은 임신 준비 및 임신 기간 동안 영양제를 통한 엽산 섭취를 권유한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4~6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영양제 지급 및 남성에게 엽산제를 지급 등을 포함한 임신·출산·육아정책을 시행한다. 임산부 엽산 복용시기 엽산은 임신 중 먹어야 하는 영양제로 알려졌다. 엽산 영양제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임산부 엽산제를 고를 때는 성분과 함량을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필수영양제로 손꼽히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