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오곡밥레시피

정월 대보름 오곡밥 만들기 – 요리요정 이팀장

오곡밥레시피

오곡밥에는 맑은 국을 곁들이면 좋다. 홈플러스는 이 기간 동안 부럼을 비롯한 오곡밥 재료와 레시피를 준비했다. 찜통에 면포를 깔고 혼합한 오곡을 넣어 찐다.

오곡밥 만드는법 출처:KBS1 캡처 오곡밥 만드는법 오곡밥 만드는법에 대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홈플러스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부럼을 비롯한 오곡밥 재료와 레시피를 오는 11일까지 전국 142개 매장에서 판매하는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김하진 요리연구가와 이종임 연구가가 소개하는 오곡밥 레시피와 각종 보름나물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오곡밥레시피

정월 대보름 하면 대표적인 먹거리로 ‘오곡밥’을 들 수 있다. 25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약 되는 정월대보름 밥상’ 특집이 전파를 탄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전국 142개 점포에서 부럼을 비롯한 오곡밥 재료와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에 최근 종합편성채널 MBN ‘알토란’에서는 정월대보름의 대표 음식인 오곡밥 레시피가 공개됐다. 오곡밥은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선조의 지혜가 담긴 색깔먹거리"라며 "평상시에도 잡곡 섭취를 늘려 식단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대보름 음식을 활용하는 레시피를 몇 가지 알아두면 1년 내내 더 맛있고 색다르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오곡밥레시피 이에 홈플러스는 부럼을 비롯한 오곡밥 재료와 레시피를 준비했다. 검은콩과 찹쌀, 찰수수, 팥 등 기호에 맞는 5가지 곡물을 섞은 뒤 물에 불린다.

팁 삶은 팥물이 잡곡에 섞이지 않도록 한다. ◆ 오곡밥 레시피 오곡밥 재료 인분 기준: 찹쌀 2컵, 찰수수 1컵, 검은콩 1컵, 차조 1컵, 팥 1컵, 소금 2 작은 술 오곡밥 만드는 법 깨끗하게 씻은 차조 1컵과 찰수수 1컵에 물을 부어 20~30분간 불린다. MBN ‘알토란’ 캡처>  ‘알토란’에서 오곡밥, 북어 뭇국, 돼지불고기 전골 레시피를 소개한다.

지역에서 오곡밥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에 홈플러스는 부럼을 비롯한 오곡밥 재료와 레시피를 선보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