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위암3기

세바퀴 – 김정수 위암으로 위 80% 절제 20130601

위암3기

 그녀는 믿었다. 위암2기의 경우 수술 후 5년 생존율이 80~90%에 달한다. ”  노 원장은 2~3기 위암에 수술과 항암제를 같이 사용하면 수술만 할 때보다 15% 이상 생존율을 높인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래서 중국·대만과 함께 대규모 연구클래식 연구를 진행했다. 현재 2~3기 위암 환자의 경우 2012년 발표된 클래식 임상 시험결과에 따라 표준치료법으로 수술 후 항암치료를 받는다. 잦은 복통과 연하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위암 3기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위암3기

"세 남성, 위암 3기 젊은 나이에 위암 환자가 된 김 모자영업씨는 인테리어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이런 식습관을 수십 년 간 이어왔으니." 대 남성 위암 환자 위암 3기 진단을 받은 김모 씨의 말처럼 식습관은 위암 발생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모든 진행성 위암에서 동일한 항암치료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지금은 2~3기 위암 환자는 수술을 받은 뒤 모두 항암제 치료를 받는다. 구토, 식욕감소, 체중감소의 증상은 대개 3기 이상으로 위암이 매우 진행된 경우에 나타난다. 연구팀에 따르면 현재 2~3기 위암 환자의 경우 2012년 발표된 클래식 임상 시험결과에 따라 표준치료법으로 수술 후 항암치료를 받게 된다.

위암3기 어느 날 느닷없이 위암 3기 말이라는 진단을 받았지만 한경희 씨는 그것도 마치 행운처럼 여겨졌다고 말한다.

예감이 안 좋아 위내시경검사를 받았다. 현재 2~3기 위암 환자는 2012년 발표된 클래식 임상 시험결과에 따라 표준치료법으로 수술 후 항암치료를 받는다.

대전 동구 삼성동 맞춤형복지팀은 이달 초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A씨의 아들이 위암 3기 판정을 받고 투병중인 사실을 접했다. 그동안 2~3기 위암 환자는 2012년 발표된 클래식 임상시험 결과에 따라 위암 수술 후 표준적인 항암화학요법을 받는 게 당연시 돼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