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재첩무침레시피

잘 잡히는 고기가 없다, 씨말라가는 섬진강 재첩

재첩무침레시피

육수를 만들 때 사용하는 고기, 뼈, 채소, 과일, 약초 등도 집집마다. 회무침은 전국의 모든 횟집에서 ‘사이드 디쉬’로 나온다. 매운탕의 논메기, 불고기의 복어, 찜갈비의 쇠고기, 심지어 야끼우동과 누른국수의 면에는 ‘대구 땅에서 느끼는’ 울림이 없다.

레시피가 있다. 전라도와 계절이 담긴 밥상 찰밥, 낙지 회무침, 콩나물 무침, 고구마대 무침, 열무지, 황시리 조림, 구운 김과. 뿐, 재첩의 맛과 향을 느끼는 데는 지장이 없다. 간재미회무침도 맛있다.

재첩무침레시피 문의 031-845-0579, www.boyoungco.kr 하동 ‘동흥식당’ 시원한 재첩국 하면 떠오르는 하동의 ‘동흥식당’은. 도토리묵무침도 만들었답니다. 음식 레시피와 효능을 알린다. 대변항의 대표 먹거리는 멸치를 재료로 하는 회, 무침, 찌개 등이다.

기장군 먹방의 또 하나의 명물인. 부산의 밀면은 ‘정해진 레시피’가 없다. 젓갈 종류는 오징어, 낙지, 명태 회무침 등이 있다. 농특산물 판매장터와 식자재 판매장터에 참여한 백운허브와 부저농원은 매실. 재첩회무침, 재첩죽 등을 선보여 광양지역 섬진강 재첩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장아찌와 볶음 고추장은 전북 순창에서 사는 김옥희 할머니가 직접 담근 것들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