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치과 임플란트 치료 부작용 및 위험요소

치과 임플란트 치료 부작용 및 위험요소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치아 뿌리를 금속으로, 나사처럼 생긴 기둥으로 대체하고, 손상되거나 없어진 치아를 실제 치아처럼 보이고 기능하는 인공 치아를 대체하는 시술입니다.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잘 맞지 않는 틀니나 교량공사에 대한 반가운 대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자연적인 치아 뿌리가 부족하여 틀니나 교량공학적 치아 교체를 할 수 없을 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임플란트의 종류와 턱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주요 이점은 새로운 치아에 대한 견고한 지지입니다. 즉, 임플란트 주위에서 뼈가 단단하게 아물어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 뼈의 치유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과정은 수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왜 임플란트를 해야 할까요?
치아 임플란트는 턱뼈에 수술로 삽입되는데, 턱뼈가 빠진 치아의 뿌리가 됩니다. 삽입물의 티타늄이 턱뼈와 결합되기 때문에 고정된 브리지워크나 틀니처럼 삽입물이 미끄러지거나 소음이 발생하거나 뼈에 손상을 입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물질들은 일반적인 교량 공사를 지탱하는 여러분 자신의 이빨처럼 썩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 치과용 임플란트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빠진 치아를 가지고 있는 경우.
턱뼈가 완전히 성장한 경우.
삽입물을 고정할 수 있는 적절한 뼈를 가지고 있거나 뼈 이식을 할 수 있을 경우.
건강한 구강 조직을 가진경우.
뼈 치유에 영향을 줄 건강소견이 없는 경우.
틀니를 착용할 수 없거나 착용할 의사가 없을 경우.
당신의 말과 발음을 향상시키고 싶을 경우.
치료에 몇 개월을 약속할 용의가 있을 경우.

 

 

임플란트 부작용 및 위험요소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치과 임플란트 수술도 건강상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드물고, 발생할 때는 대개 경미하고 쉽게 처리됩니다. 위험요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임플란트 부위에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치아나 혈관과 같은 주변 구조물에 부상을 입거나 손상될 수 있습니다.
신경손상은 자연스러운 치아, 잇몸, 입술, 턱에 통증, 저림 또는 따끔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 문제, 위턱에 위치한 치과 임플란트가 부비동 중 하나로 돌출될 때 발생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