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카스텔라레시피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 만들기 Castella カステラ -SUNA

카스텔라레시피

먹거리X파일이 레시피를 입수해 공개한 4개의 프랜차이즈 업체 가운데 75%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뭉쳐준다. 레시피 카스텔라 한 개를 잘게 가루낸다.

◆ 라이스 푸딩 레시피 우유 1컵, 휘핑크립 1/3컵, 설탕 1/3컵을 냄비에 넣는다 바닐라빈 1/3개를 반으로. 카스텔라를 컵 크기에 맞춰 바닥에 깐다. 대만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카스텔라를 먹고 큰 실망을 한 김민호 달인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카스텔라를 만들기 위해 1년여를 공들여 레시피를 개발했다. 유로파이는 유럽 전통 디저트 레시피를 반영하고 드롭탑만의 메뉴 개발력을 통해 탄생한 디저트다.

카스텔라레시피

”     그는 이어 “너도 나도 뛰어들기 때문에 저비용 프랜차이즈는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유럽. 딸기 카스텔라 사이마다 딸기 크림을 넣어 달콤한 ‘딸기 유로파이’로 구성됐다. 김종민은 김국진의 가마솥 찐빵 ‘국진빵’ 속에 들어갈 팥을 삶는 것에 온 힘을 쏟아 부었다.

물론 버터도 넣지 않는다. 미미쿠키는 그동안 유기농 수제품이라고 판매한 마카롱, 생크림을 채운 카스텔라, 롤케이크, 쿠키 등이. 레시피가 독특하고 특별한 맛이 있을 것이고 안전하고 위생적일 것이다. 국내에서 파는 카스텔라 중에서 가장 나가사키 맛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듣는다"고 설명했다.

카스텔라레시피 이수경이 동네를 다니며 우여곡절 끝에 꿀을 구했다. 지금은 그의 아들 조병연씨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레시피에 따라 두 아들과 함께 볼 카스텔라와 찹쌀떡을 만들고 있다.

그러나 실전은 쉽지 않았다. 또 업체별 레시피가 천차만별인데도 방송에선 모든 카스텔라 제조업체가 같은 레시피를 사용해 문제가 있는 것처럼 다뤄졌다고 한다. 대만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카스텔라를 먹고 큰 실망을 한 김민호 달인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카스텔라를 만들기 위해 1년여를 공들여 레시피를 개발했다고 한다.

카스텔라를 만들기 위한 꿀조차 없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