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캐피어유산균

티벳버섯균사체,케피어그레인,캐피어,애시도, 티벳버섯 유산균 종균

캐피어유산균

그 중에서도 요거트 메이커 없이 실온에서 발효 가능한 일명 티벳버섯, ‘캐피어 유산균’이 화제다. 전통술, 캐피어유산균 요구르트 등 5가지 발효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덴마크에서 발효음식이 주목받는 것은 건강에 유익하고 식자재 보관이 용이해 음식물 쓰레기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캐피어 종균은 생김새로 인해 ‘버섯’이라 불리우지만, 정확한 명칭은 ‘캐피어 그레인’이다. 캐피어는 요구르트 등과는 달리 캐리어는 종균을 우유에 첨가해 발표시킨다. 효소 캐피어는 유익한 균, 칼슘, 인,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K,B1,B2,B7이 풍부하다.

캐피어유산균

그루지아에서 추출한 균으로 질감이 부드럽고 산미가 없어 기존 캐피어종균, 티벳버섯균 등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하나마이코리아의 카스피해 유산균, 1조마리 유산균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캐피어12는 이문세가 광고모델로 한 제품으로 티벳버섯으로 알려진 케피어 유산균을 이용해 만든 발효유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시키며 배변활동을 돕는다.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올 9월 12종의 케피어 유산균을 함유한 발효유 제품인 ‘캐피어12’를 출시했다. 피부 미용과 변비 개선, 다이어트, 소화작용에 도움을 준다는 캐피어 유산균의 효능이 알려지자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캐피어유산균 특히 캐피어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데 이는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시키며 배변활동을 돕는다. 그 모양이 버섯처럼 하얗고 몽글몽글하게 생겼다고 해 ‘버섯’이라 불리지만 정확한 명칭은 ‘캐피어 그레인’으로 유산균과 효모가 결합된 미생물 복합체다. 효소 캐피어는 유익한 균, 칼슘, 인,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

캐피어 유산균은 다른 유산균과 달리, 요거트 메이커 없이도 배양 가능한 종균으로 발효 과정도 간단하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티베트 버섯’으로 알려져 있는 캐피어를 유산균과 효모균으로 발효시킨 발효유를 이용해 만든 것이다. 그러나 캐피어는 이름만 버섯일 뿐 정확한 명칭은 ‘캐피어 그레인’으로 유산균과 효모가 결합된 복합체다.

국내에서는 티벳지역의 승려들이 버섯모양의 유산균을 민간요법으로 질병치료에 사용했다하여 일명 `티벳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