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콩자반레시피

콩자반 맛있게 만들기, 밑반찬으로 좋아요

콩자반레시피

우엉조림, 콩자반, 각종 무침과 장아찌, 김치 같은 밑반찬과 국ㆍ찌개는 기본. 여기에 셰프들의 손에서 나온. 여기에 더해 단골 고객들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열어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했다. 궁중음식 이수자 김하진은 칼칼한 국물로 속을 달래는 ‘두부조림’과 ‘콩자반’을 소개한다. 이어 콩자반 레시피를 전수했고, 이원일은 일반적으로 콩자반을 만들 때 자주 하는 실수가 처음부터 설탕을 넣어서 불을 끄고 났을 때 딱딱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일본식 도미 머리 조림, 콩자반, 알배기배추겉절이, 돼지 두루치기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고, 이원일, 최현석, 미카엘 셰프의 응용 요리법이 감탄을 자아냈다. 콩자반이 타지 않게 센 불에서 중불로 바꿨고, 이어 꿀와 참기름까지 투하에 윤기가 흐르게 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국민 반찬 콩자반 만드는 방법이 공개돼 이목을 모았다.

콩자반레시피

첫 번째 요리는 ‘쥐눈이콩자반’이다. 양배추겉절이는 양념을 만들어 살짝 분칠하듯 칠해주고, 아기 다루듯 버무려 주면 완성이다. tvN 삼시세끼 캡처 ‘삼시세끼 어촌 편’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이에 유해진은 "차승원 요리에 대한 평가는 우리가 해야 한다"라며 그 중 최고로 콩자반을 꼽았다.

이날 김수미는 일본식 도미 머리 조림, 콩자반, 알배기배추겉절이, 돼지 두루치기 등의 레시피를 공개했고 이원일, 최현석, 미카엘 셰프의 응용 요리도 이어졌다. 김수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콩자반과 양배추겉절이도 만들었다. 우리 5남매의 도시락 단골 메뉴는 멸치조림과 콩자반이었다.

콩자반레시피 김수미 표 ‘콩자반’ 레시피가 공개됐다. 22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초간단 레시피를 활용해 콩자반을 만드는 김수미의 모습이 그려졌다.  불을 끄고 잔열에 유지해주면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였다.

‘먹방’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특별한 레시피가 담긴 자연주의 절밥 한 그릇으로 지친 마음에 영혼을. 가죽 나물과 부각, 두부, 만두, 송편, 콩자반, 콩국수 등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콩 특유의 고소한 맛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비린내도 잡는 비법을 밝힌다.

그 어렵다는, 젓가락으로 콩자반 집기에 성공하고는 헤헤거린다. 홍합 짬뽕을 시작으로 누룽지탕, 계란말이, 콩자반, 꽃빵, 채소볶음, 거북손 무침 등 다채로운 음식들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