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식품유통

해외 직구 건강기능식품 63%에 유해 성분 / YTN

건강식품유통

강병원 국회의원은 11일 관세청 국정감사에서 수입 금지된 건강위해식품이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 유통되고 있는 상황을 지적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4개 점검반이 식품자동판매기의 운영신고 여부와 위생상태,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기한과 허위 과대광고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유비케어의 건강한알 앱은 국내외에 유통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와 성분, 부작용 관련 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한편 플라워라이프는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 전문 유통, 국내 수입원 회사로 화장품 및 다이어트 제품 등을 전국 대리점에 공급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비전 제시~동반 성장할 전문 유통대리점 모집 나서"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가 2019년 대리점 사업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는다. ] 광우병 유발 의심 ‘수입금지’ 건강식품이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에서 버젓이 국내 유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식품유통

식품 전문제조업체가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에서 유통기한이 경과된 원료식품첨가물를 사용한 사실이 보건당국에 적발돼 해당 제품에 대한 회수 및 판매중단에 나섰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유통기업 ㈜엔조제놀코리아대표 황주연는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뉴로제놀 프로페셔널 오메가3’를 출시했다. 유통되고 있는 위해식품차단 건강기능식품에서 검출된 성분에는 광우병 우려, 요함빈, 이카린 등이 있어 부작용의 우려가 제기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가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의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를 내렸다. 쿠팡, 인터파크 등이 운영하는 해외직구 온라인몰에서 광우병 유발이 의심되는 건강식품이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통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에서는 광우병 우려 성분도 검출돼 부작용 우려가 제기된다.

건강식품유통 문제는 위해식품?의약품 해외직구 유통에도 막을 길이 없다는 거다. 시중에 판매 중인 건강기능식품 중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를 사용한 점이 적발돼 이목이 집중된다.

또한, 대형 오픈마켓에서는 식약처에서 등재한 위해식품차단 건강기능식품이 그대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안전성 검사 거치지 않고 반입 부작용 생겨도 보호받기 어려워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건강기능식품을 해외 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직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선보이며 건강식품 유통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로 제품을 제조한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가 적발됐다. 그러나 실제 대형오픈마켓에서는 식약처에서 등재한 위해식품차단 건강기능식품이 그대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