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즉시 검버섯 없애는 놀라운 방법
노인과일
타운 경인여자대학교는는 11월 24일금 인천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정희남 관장과 연계하여’학대피해노인을 위한 과일바구니 전달’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와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는 형편이 어려운 노인들을 찾아가 과일바구니를 전달하며 무더운 폭염에 건강관리에 어려움은 없는지 따뜻하게 안부를 챙겼다. 지난 어버이날과 추석에는 독거노인 및 독립유공자 가정을 찾아 삼계탕과 과일 등 작은 선물을 전달하며 정을 나누기도 했다.
천안시는 올해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웅남동 자율방재단 회원들은 그 동안 무더위쉼터를 매일 방문해 에어컨, 선풍기 등 쉼터시설을 점검해 왔으며, 이날 시원한 음료와 과일을 전달하고 노인들의 건강도 체크했다. 금산군 금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건강지킴이 밑반찬 프로젝트 일환으로 어려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에 과일도시락 100개를 만들어 전달했다.
노인과일
대한노인회는 10월 10일, 서울 부영태평빌딩 1층에서 ‘2018 시니어 아카데미 위풍당당 인생 3모작’을 실시했다 현미밥, 과일, 채소를 많이 먹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충남 천안시는 올해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진행해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금산군 금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건강지킴이 밑반찬 프로젝트 일환으로 어려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에 과일도시락 100개를 만들어 전달했다. 사천 곤양면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독거노인에게 과일바구니를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시는 올해 2천400만원을 투입해 재가서비스지원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과일 식생활에서는 비타민이 풍부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한편, 짜거나 절인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하지 않은 오래된 음식, 소금에 오래 절인 음식, 검게 탄 생선이나 고기의 섭취를 피한다.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지역 어른신과 함께 개관 6주년 기념 떡.과일 나눔 진행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이 개관 6주년을 맞이해 나눔행사를 5월 21일 진행했다. 서울 양천구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진순는 추석을 맞아 무의탁 노인을 돌보는 ‘두엄자리’를 방문해 쌀과 과일, 떡 등을 전달했다.
서울 양천구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분회장 이진순는 추석을 맞아 19일 무의탁 노인을 돌보는 ‘두엄자리’를 방문해 쌀과 과일, 떡 등을 전달했다. 과일은 떨어지기 직전이 가장 깊은 맛을 내듯이 노인은 과일이 익어가듯 완숙되어가는 과정이며 마지막 숙성의 시기입니다. 황반변성은 주로 50세 이후에 발생하며 65세 이상 노인 실명의 가장 큰 원인이다.
울산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주원는 1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20가구에 제철과일을 배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