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냉이된장찌개

전통의 맛! ‘된장’ 완전정복 ‘냉이 된장찌개’

냉이된장찌개

냉이는 뭐니 뭐니 해도 무침이 으뜸 아닐까. 검갈색 냉이를 끓는 물에 데치면 초록빛깔을 띤다. 최정원은 방송에서 김승수를 위해 동그랑땡과 갈비찜, 냉이 된장찌개 등을 거의 2시간30분 가까운 시간을 들여 만들었고, 앉아서 이를 지켜보고 있던 김승수는 “대견하다”고 감탄했다. 이때 로시는 홍지민과 함께 환상의 케미를 보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승수는 "보통 넘는다. <알토란>에선 냉이된장찌개부터 된장멸치볶음과 된장목살구이, 된장봄나물무침까지 ‘한국의 건강한 발효식품’ 된장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2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냉이된장찌개와 냉이무침 레시피가 소개됐다.

냉이된장찌개

풀무원 올가홀푸드의 경우 냉장 즉석 찌개인 ‘올가 냉이 된장찌개’를 내놨다. MBN’알토란’방송캡처 ‘알토란’에서 된장으로 만든 요리로 냉이된장찌개와 된장멸치볶음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농장에는 냉이도 많아서 도성수와 그의 어머니는 함께 저녁으로 먹을 된장찌개를 위해 냉이를 캤다.

냉이는 봄철 꼭 먹어야할 나물로 손꼽힌다. 다양한 실험을 거친 끝에 멋진 요리가 탄생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집밥을 떠올리게 하는 냉이 된장찌개 가게가 소개됐다.

냉이된장찌개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올가 청국장 찌개’,900원’, ‘올가 냉이 된장찌개 ,300원다. 바지락 살 된장찌개는 제철 봄 냉이를 이용해 구수하고 담백한 된장찌개를 끓여냈다. 돌 문어, 달래 전골도 봄 냉이와 쫄깃한 돌 문어를 끓여 맛을 냈다.

“봄에는 냉이 된장찌개를 먹어 줘야지.”   냉이는 깨끗하게 손질된 달래와 달리 흙투성이였고, 줄기와 뿌리가 사정없이 엉켜 있었다. 불고기에 넣어도 그만이다. ‘살림 9단의 만물상’ 만능된장, 냉이무침, 냉이된장찌개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은 흔한 냉이 된장찌개가 아니라 스테이크에 냉이를 더하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앉아서 이를 지켜보고 있던 김승수는 “퇴근해서 와이프가 주방에서 된장찌개를 보글보글 끓이고 있는 전형적인 모습 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