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루테인비타민A

루테인 종근당 건강 아이케어 비타민A by 헬스포스

루테인비타민A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플러스는 최근 스마트폰, IT기기 등으로 눈의 피로함을 호소하는 현대인을 위해 루테인과 비타민A 등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캡슐 1개에 모두 담은 제품이다. 이런 제품에도 비타민B2가 들어있지만 비타민B 복합제와 비교하면 용량이 낮다. 이 회사 관계자는 "눈 피로 개선과 관련해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아스타잔틴, 건조한 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를 비롯해 루테인, 비타민A, 비타민E 성분이 함유돼 있다"고 말했다.

JW중외파워루테인A는 인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꽃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A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된 제품이다. 약국에서 눈의 피로 완화에 많이 판매되는 것은 루테인이나 비타민A가 함유된 제품이다. 분비량은 늘어 안구건조증이 크게 완화된 것으로 발표했는데, ‘눈건강 아스타잔틴’은 오메가3 600mg의 함량을 함유하고 있다.

루테인비타민A

또한, 루테인을 포함해 비타민A, 나이아신, 아연, 망간, 셀렌 등 복합 6종 기능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산할 수 없는 영양소로 식품은 물론 보조제를 통해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황반색소 밀도 유지를 위한 루테인을 비롯한 비타민A, 비타민E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루테인과 비타민A 등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캡슐 1개에 모두 담은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플러스이하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플러스가 출시됐다.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는 루테인과 오메가3 지방산의 DHA·EPA, 아스타잔틴, 비타민A 등이다. 칼륨 함유량이 많아 부종 예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루테인비타민A 최근에는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아스타잔틴과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A·E를 한 알에 모두 담은 건강기능식품도 출시됐다.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한다. 미국의 안과 전문의 조쉬 엑스는 눈을 돌보는 방법으로 비타민A와 루테인을 권했다.

아스타잔틴은 연어·새우·송어 등 해산물에, 오메가3는 연어·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다. ‘치트시트닷컴’이 미국 농무부의 데이터를 토대로 칼로리와 비타민, 루테인, 칼륨, 섬유질 함량 등을 고려해 채소의 순위 정했다. 눈 건강에 도움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루테인과 오메가3 지방산의 DHA·EPA, 아스타잔틴, 비타민A 등이다.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대표 영양소는 ▲아스타잔틴 ▲오메가3 지방산의 DHA·EPA ▲루테인 ▲비타민A 등이다. 그 중에서 루테인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청색광으로부터 망막을 보호하는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