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과비타민

아이돌 가수 키즈돌 비타민 아가사랑페스티벌 공연 현장!!

임신과비타민

비타민D는 임신 16~28주차에 반드시 복용해야 할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8가지 비타민이 골고루 포함 되어 있어 임신 중 건강을 관리 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 된다.

특히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겐 비타민 A 결핍증 치료에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비타민 A를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한편 비타민 A가 든 제품은 22개%에 불과했는데,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비타민 A 결핍증 치료에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비타민 A를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임신 중 비타민D 보충제를 먹으면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비타민 A 보충제를 과량 복용하면 기형 유발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중기인 15주, 출산 후 수유기 등에도 공급되면 더욱 좋을 영양소기도 하다.

임신 중 비타민D 보충제를 먹으면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비타민AㆍD 등 지용성비타민은 적정량 이상 섭취하면 문제가 생긴다.

뼈와 치아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D는 임신 16~28주차에 반드시 복용해야 할 필수 영양소 중 하나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D는 임신부들에게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다.

1975년 시작한 예비엄마교실이다. 클립아트코리아 임신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중기인 15주, 출산 후 수유기 등에도 공급되면 더욱 좋을 영양소이기도 하다. 보통 성인은 하루 4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B12 섭취가 필요하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