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비타민제

임신한 나에게 몰래 ‘피임약’을 먹인 시어머니

임신비타민제

“임신한 이후로 복합비타민제를 복용하기 시작할 경우 조산할 위험성을 낮출 수 있을 것이다. 흡수율을 쑥쑥 높이는. 특히나 임신부는 비타민A를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독감 계절이 시작되면 의사의 진료를 예약한 사람에게 감기약이나 독감약 구매 추천을 하거나, 최근에 임신 진단이나 태아 비타민제를 주문한 고객에게 산부인과 의사를 추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노년기, 임신, 수유기에 효과적으로 비타민을 보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임신 후에도 종합비타민제를 먹은 여성은 유산 위험이 79%까지 낮아졌다. 양가 부모님들이 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한다며 인삼, 녹용 등의 한약과 종합 비타민류를 선물했습니다.

내 몸에 꼭 맞는 비타민 제품을 선택해도 복용법이 잘못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임신부가 꼭 피해야할 약물 태아에게 위험이 없는 약물로 밝혀진 약제는 멀티비타민제 정도다.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 노력한 행동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여성의 경우 ‘엽산을 포함한 영양제비타민제 복용’이 8%, ‘운동 및 체중조절’이 7%, ‘건강검진 및 산전 검진’ 2%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태아 기형 임신 또는 출산 경험이 있으면 엽산 복용 용량을 3~4㎎으로 권한다. 보고서는 “각국에서 임신 10주 시기의 프리네이탈 비타민제 처방건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시장이 확대되는 데 핵심적인 동력을 제공해 주고 있다”고 풀이했다.

일반적으로 임신부용 종합비타민제에는 비타민B1, B2, B3, B6, B12, C, D, E, K, 염산, 요오드 등 20종 이상의 영양소가 들어있다. 이를 위해 임신부용 멀티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임신 진단 후에도 지속적으로 복용한다. CBS 수원지방법원 형사항소 3부김한성 부장판사는 비타민제를 낙태약이라고 속여 임신 여성에게 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조모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보다 높은 징역 1년 10월을 선고했다.

엽산 1일 800μg은 대부분의 임신 前 비타민제들에 함유되어 있는 양이다. 8mg 엽산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엽산만 복용하는 것보다 엽산의 체내 대사를 돕는 비타민 B군을 함께 복용할 수 있는 멀티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반면 임신 중 절대 먹지 말아야할 대표적인 약제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중증여드름치료제인 이소트레티노인이다.

또 잦은 스트레스에 의해 생기기도. 늘리고, 비타민제를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된다. 시판 중인 임신부용 종합비타민제에는 통상 비타민 B1, B2, B3, B6, B12, C, D, E, K, 엽산, 요오드, 마그네슘, 철분, 구리, 아연, 셀레늄 등 20종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