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장건강에 좋은 음식 – 변비에 좋은 음식

장건강에 좋은 음식 –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에 걸린 것보다 더 나쁜 건 없어요! 불행하게도, 이 좌절스러운 상태는 어른들과 어린이들 모두에게 매우 흔합니다.

변비는 갑자기 나타날 수 있지만, 종종 아주 간단한 이유 때문에 생깁니다. 식이요법은 특히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거나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았을 때 주요 원인입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화장실에 자주 가지 않는 등 정상적인 배변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혼란은 여행이나 심지어 앉아 있는 책상 일을 할 때 일어날 수 있습니다. 활동 부족은 당신의 장 규칙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떤 약들은 특히 오피오이드, 항염증제, 항암제, 그리고 항히스타민제를 여러분의 배변을 화나게 할 수도 있어요.

변비는 또한 내장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 과성장 혹은 SIBO는 변비를 포함한 다양한 소화기 증상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변비에 자주 걸린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계속해서 방부제를 찾으려고 하지 마세요. 무엇이 여러분의 장기를 느려지게 했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다시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음식을 먹고 여러분의 내장을 조심하는 거예요! 여기 변비에 걸렸을 때 무엇을 먹을지 고르는 것이 있습니다.

1. 순수한 물입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가장 분명한 변비의 원인은 역시 마지막으로 고려되는 것이 바로 수화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여러분의 몸은 빠르게 탈수가 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몸이 여러분의 장에 충분한 수분을 첨가할 수 없기 때문에 창자의 모든 노폐물이 느려지고 ‘정착’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의 스툴은 작고 단단하며 건조하고 뭉클합니다.

매일 적어도 2리터의 깨끗하고 여과된 물을 마시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술병을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규칙적으로 마실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음식물과 노폐물이 몸을 통해 이동하며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여러분은 수도꼭지를 틀지 않고는 배수구를 청소하려고 하지 않을 거예요!

2. 발효 유제품입니다.

요구르트와 케피르는 변비된 장에 매우 귀중할 수 있는 발효 유제품의 두 가지 형태입니다. 그들 둘 다 여러분이 먹는 음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친근한’ 박테리아인 생균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생균제는 건강한 위장환경을 지원하고 장 정기를 유지함으로써 소화와 소화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식단에 생균제를 첨가하는 것이 변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 결과 만성 변비 환자가 2주 동안 매일 무향의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를 마시면 배변 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특정한 요구르트는 락토바실루스 산토필루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를 함유했습니다.

3. 치아 씨드입니다

치아의 씨앗은 살비아 헤파니카 L이라는 식물의 작고 검고 하얀 씨앗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이 풍부합니다.

치아 씨앗의 좋은 점은 물을 흡수할 때 윤활 젤과 같은 일관성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이 젤은 걸상 형성을 개선시켜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통과하기 쉽게 해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또한 자극받은 장에 매우 이로운 항염증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놀라운 윤활 효과뿐만 아니라, 치아 씨앗은 수용성 섬유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장에서 더 점잖게 발견하는 타입입니다. 그리고 변비에 걸렸을 때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목록의 맨 위에 있어야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간식이나 식사에 시리얼, 구운 상품, 스무디, 요구르트에 치아 씨앗을 첨가하기 쉽습니다.

4. 콩류

변비에 걸렸을 때 무엇을 먹어야 할지 궁금할 때, 여러분의 최선의 선택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렌즈콩, 콩, 병아리콩은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좋습니다.

섬유질은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매일 먹는 식단에 포함되어야 하는 수입 거시적인 물질입니다.

연구 결과, 매일 섭취하는 섬유질 중 조리된 콩이나 다른 맥박 공급자가 약 100그램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구나 이런 음식들은 다른 사람들이 밀어주는 것입니다.

5. Broth(브로스)

브로스는 수세기 동안 식이요법의 주요 요소이다. – 뼈와 다른 성분들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고 영양이 풍부한 육수를 만들어 내장에 쉽게 흡수시켜 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뼈의 육수는 염증이 있거나 탈수된 내장에 충분한 양의 수분을 공급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장에 있는 단단한 구멍들을 부드럽게 하고 그것들을 제거하기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식욕이 떨어졌을 때 변비 때 생길 수 있는 영양 섭취도 지원할 것입니다.

닭뼈나 사골, 또는 다른 동물 사체에서 직접 뼈를 만드는 것은 쉽습니다. 뼈의 육수는 젤라틴이 풍부하여 안감을 진정시키고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짜증이 난 내장에 특히 좋습니다. 뼈의 육수는 매우 쉽게 소화되고 매우 입맛을 돋우게 합니다!

6. 푸룬주스 또는 푸룬(자두)

푸룬은 오래 전부터 ‘정규직 유지’의 왕으로 칭송받아 왔습니다! 이 말린 과일들은 섬유질로 꽉 차 있습니다. 이 중요한 물질은 쓰레기를 계속 내장을 통과하게 합니다.

푸룬은 또한 소르비톨이라고 불리는 종류의 설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르비톨은 몸에 의해 분해될 수 없기 때문에 소화되지 않고 대장을 통과하여 내장으로 물을 끌어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대변을 부풀리고 배변을 자극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르비톨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변비 치료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노년층이 즐겨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두는 당신의 배변 빈도를 증가시키고 일관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변비에 걸렸을 때 무엇을 먹어야 할지 정말 모른다면, 한 줌의 자두들이 이 책에서 가장 쉬운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두는 약간의 가스와 부글부글 끓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7. Bran(겨)

아침으로 겨를 먹는 것은 종종 나이든 사람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 변비에 걸렸을 때 가장 먼저 먹는 것이 될 것입니다!

브랜은 불용성 섬유질의 환상적인 공급원이며, ‘쓰레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브랜은 장내 통로를 따라 스툴을 밀어서 규칙성을 높여줍니다.

브랜은 곡물 그 자체가 아니라 사실 곡물의 단단한 바깥 층입니다. 이것은 전곡에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이고, 종종 시리얼로 먹습니다.

한 연구는 2주 동안 매일 아침 식사로 밀기울을 먹으면 이전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이 부족했던 여성들의 변비 발생률이 감소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밀기울은 또한 그들의 장 규칙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밀기울의 맛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스무디나 요구르트에 넣어볼 수 있습니다. 구운 제품에 맛있는 식감도 더해줍니다.

8. 브로콜리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은 여러분의 장에 자극이 필요할 때만큼 결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브로콜리는 위에서 언급한 다른 음식들처럼 좋은 섬유질의 공급원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황포라판이라는 귀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내장을 보호하고 소화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정상적인 소화를 방해할 수 있는 ‘친근한’ 내장의 박테리아를 막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는 참가자들이 생 브로콜리 싹을 4주 동안 매일 20g씩 먹었을 때, 알팔파나물을 먹은 사람들보다 변비 증상이 적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그들의 배변 시간과 그들의 배변 동작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같았습니다.

원문 : Foods to Improve Your Gut Health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