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청소년비타민D

비타민D의 효능과 역할은? / YTN 사이언스

청소년비타민D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3%가 비타민 D 결핍 상태다. 사실상 국내 청소년의 3%가 비타민 D 결핍㎖ 미만 상태로, 일조량이 낮은 겨울과 봄엔 비타민 D가 10ng/㎖ 미만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청소년들에게는 별도로 비타민 D를 보충할 필요성이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 10명 중 8명은 비타민D 부족 또는 결핍 상태다.

그는 국내 청소년의 비타민 D 결핍은 심각한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청소년에게 비타민 D 공급이 부족하면 충치치아우식증 위험이 2배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SPASH 비타민D1000’를 포함한 멀티비타민, 기능강화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는행사로 청소년부터 20대, 30대. 7명이 비타민 D 결핍 상태였다.

비타민 D 보충제 투여는 면역력 증강 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대사를 위해서라도 필요하다는 것이 배 교수팀의 주장이다. 정 교수는 “국내 유아동과 청소년의 비타민D 결핍이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수준”이라며 “우리나라는 비타민D 강화제품이 많지 않기 때문에 결국 이를 치료해줄 수 있는 것은 의료진”이라고 강조했다. 헬스조선은 건선 질환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2018년. 바르는 약국소스테로이드, 비타민D 유도체 등을 모든 환자가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한다.

국내 청소년의 3%가 비타민 D 결핍 ng/㎖ 미만 상태이고,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인 점을 고려할 때, 청소년에게 별도로 비타민 D를 보충할 필요성이 있다는 지적이다.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10∼20ng/㎖인 남자 청소년은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정상㎖ 이상인 남자 청소년에 비해 인슐린 저항성이 6배 이상 높았다.  ‘브리오 종합비타민 미네랄 23’이 성분과 함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어린이, 청소년 등 온 가족이 섭취가 가능한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점이 눈길을 끈다.

비타민 D 보충제 투여는 면역력 증강 뿐 아니라 근골격계 대사를 위해서라도 필요하다는 것이 배 교수팀의 주장이다. 연구팀은 청소년을 혈중 비타민 D 농도에 따라 10ng/㎖ 미만ㆍ10∼20ng/㎖ㆍ20ng/㎖ 이상 등 세 그룹으로 나눴다. 이러한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밀도가 약화돼 골다공증이 생기기 쉬운데, 특히 성장기 소아 청소년에게 비타민D가 결핍되면 뼈에 변형이 오는 구루병이 발생하며 성장발육이 지연될 수 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의 밀도가 낮아져 구루병과 골연화증을 겪을 위험이 높아진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국내 청소년의 3%가 비타민 D 결핍 ng/㎖ 미만 상태이고,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인 점을 고려할 때, 청소년에게 별도로 비타민 D를 보충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까지 섭취 가능하기 때문에 칼슘 요구량이 높은 어르신은 물론이고, 성장발육이 왕성한 청소년이나, 칼슘과 비타민D 필요량이 증가하는 임신, 수유부에게 적합하다. 청소년을 위한 ‘다나음 비타민D3 2000IU’는 물 없이 씹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