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컴퓨터(PC)를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대로 팬을 구성하고, 가능한 한 많은 먼지 필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PC가 카펫과 바닥으로 둘러싸인 솜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어느 순간 케이스 안쪽은 먼지가 날립니다.

이러한 문제를 피할 수 없으며 구성 요소의 온도를 관리하기 위해 PC를 가끔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컴퓨터를 안전하고 완벽하게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PC(컴퓨터)에서 먼지를 청소하는 방법

당신의 케이스를 청소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시원하고 신선한 공기가 케이스에 들어갈 수 있게 하고 뜨거운 공기가 밖으로 나갈 수 있게 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만약 먼지 필터가 막히거나 열제거원 주변에 먼지가 과도하게 쌓이면, 그것은 불가능할 것이고 여러분의 시스템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이에 맞서, 여러분은 먼지를 제거하고 여러분의 시스템을 신선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싶어합니다.

PC 또는 PC 구성 요소를 청소할 때마다 정전기 손상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정전기 방지 손목 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만약 여러분이 손을 쓸 수 있는 손목 밴드가 없다면, 여러분의 케이스나 PSU 하우징을 만져서 정기적으로 접지하세요.

  • 케이스에서 제거되는 먼지와 오물을 호흡하지 않으려면 더스트 마스크나 인공호흡기를 착용합니다.
  • PC를 끄고 뒤쪽에서 전원 케이블을 뽑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더 안전해지고 싶다면, 모든 것을 뽑으세요.
  • 가능하면 환기가 잘 되는 곳으로 컴퓨터를 옮기거나 적어도 창문이나 문을 열어 실내로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도록 하세요.
  • 사이드 패널을 탈거하고 케이스 전면 패널(가능한 경우)을 제거합니다.
  • 보풀이 없는 천이나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먼지 필터에서 먼지를 청소하고 케이스 밑면에 있는 명백한 컬렉션을 청소합니다.
  •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CPU나 그래픽 카드 쿨러와 같은 모든 히트싱크의 먼지를 청소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구성 요소 위에 쌓인 먼지를 분해합니다.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구성 요소 위에 쌓인 먼지를 분해합니다.

 

이 라디에이터와 같은 부품은 몇 번 터지면 새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이 라디에이터와 같은 부품은 몇 번 터지면 새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먼지를 다 털어내고 나면,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바닥에 쌓인 먼지를 청소하세요.

단, 정전기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케이스 내부에 있는 진공 청소기를 직접 사용하지 마세요.

PC를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았다면 팬, 환기구 및 열제거원에 먼지가 쌓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빠른 분진만으로는 아래 그림보다 훨씬 더 멀리 가지 못할 것으로 보여, 심층 세척이 필요합니다.

 

PC를 더 세밀하게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PC를 기능적인 도구나 게임 기계만큼 예술 작품처럼 진열하면 단순히 가벼운 먼지를 털어내는 것 이상의 것을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케이스에서 모든 것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모든 케이블 관리를 다시 수행하고, 수냉 루프를 배출하며, 모든 드라이브 캐디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하지만 최종 결과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구성 요소를 다룰 때는 정전기 방지 손목 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이 없으면 정기적으로 PC 케이스를 터치하여 직접 접지합니다.

  • 모든 구성 요소를 제거하고 비전도성 표면에 배치합니다.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 CPU 열제거원을 제거하는 경우 열 페이스트를 제거한 후 다시 적용해야 합니다. 방법을 잘 모르면 저희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 압축 공기와 보풀이 없는 천을 사용하여 먼지가 쌓이면 모두 불어 닦아냅니다. 틈새, 플라스틱 사당, 열제거원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세요. 먼지 필터도 철저히 청소하세요.
  • 팬 블레이드를 청소하려면 팬 블레이드를 안정적으로 잡고 각 블레이드를 개별적으로 닦거나 불어 주십시오.
  • 만약 어떤 것에 지문이나 기름 자국이 있다면, 면봉과 이소프로필 알코올 또는 이와 동등한 것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닦으세요. 그것들을 다시 조립하기 전에 반드시 그것들을 건조시키도록 두세요.
  • 그래픽 카드와 같은 일부 구성 요소는 덮힌 영역 내에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청소하려면 카드를 분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공구가 있는 경우(작은 16진수 및 Torx 비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음).

PSU의 내부와 같은 특정 구성 요소는 분리하거나 보증을 무효화하지 않고는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도 위험할 수 있어요. 대신, 우리는 어떤 고질적인 먼지들을 제거하기 위해 작은 폭발력을 주기 위해 긴 짚을 붙인 압축 공기 통조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에 전원을 켜면 자체 팬과 천연 기류가 후면에서 느슨해진 먼지를 날려버릴 것입니다.

청소를 마치면, 모든 것을 다시 조립하세요. 이 기회에 작은 케이블 관리를 해 보십시오.시스템을 통해 공기가 더 깨끗해짐에 따라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PC) 청소 방법 : PC를 얼마나 자주 청소해야 합니까?

건강한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개월에서 6개월마다, 혹은 애완동물을 키우거나 특히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사는 경우 더 자주 가벼운 먼지를 털 것을 권장합니다.

심층 세척의 경우 최대 성능을 유지하려면 6개월에서 1년 단위로, 또는 과열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최소 2년마다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ow to clean your computer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