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 음식, 보조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자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으로 많은 대안적인 치료법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으로 과학 연구에서 입증된 천연 제품은 거의 없지만, 일부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보충제는 여러분이 복용하고 있는 다른 약들과 상호 작용하거나 위험한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 보조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중 보조제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마늘 : 몇몇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총 콜레스테롤의 혈중 수치를 몇 퍼센트 포인트 감소시킬 수 있지만, 단기간에만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연구들은 그것이 한 번 생각했던 것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마늘은 출혈과 혈액 응고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이나 쿠마딘과 같은 혈흔성 약물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섬유질 : 매일 섬유소 섭취를 돕기 위해 보충제를 먹는 것은 여러분의 전반적인 콜레스테롤 수치와 LDL을 낮추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 예로는 심실륨, 메틸셀룰로스, 밀 덱스트린, 그리고 칼슘 폴리카보필 등이 있습니다. 섬유보충제를 복용하면 천천히 복용하는 양을 늘립니다. 이것은 가스와 경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소 섭취량을 늘릴 때는 충분한 양의 액체를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굴리피드 : 구굴리피드는 뮤쿨 몰약의 잇몸 수지입니다. 2000여 년 전 인도에서 유래한 전통 아유르베딕 의학에 사용돼 왔습니다. 인도에서 행해진 임상 연구에서, 구글리피드는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의 혈중 수치를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이 연구들의 대부분은 과학적 타당성의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게다가, 구글리피드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허브제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열정은 미국에서 임상 실험을 통해 부정적인 결과가 발표된 후에 감소했습니다. 이 약초의 안전성과 효과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폴리카사놀 : 사탕수수에서 생산되는 폴리카사놀은 여러 연구에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개량된 콜레스트틴을 포함해 대부분의 폴리카사놀 보충제에는 사탕수수 폴리카사놀이 아닌 밀랍에서 추출한 폴리카사놀이 들어 있습니다. 밀랍에서 추출한 폴리카사놀이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기타 허브 제품 : 몇몇 연구 결과는 페누그리스의 씨앗과 잎, 아티초크 잎 추출물, 야로 그리고 성스러운 바질 모두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것들과 생강, 칠럼, 로즈마리 등 흔히 사용되는 약초와 향신료는 관상동맥 질환 예방과 관련된 잠재적인 이로운 효과로 인해 조사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 음식

식이 섬유, 콩 음식, 오메가-3 지방산, 그리고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식물 화합물의 소비가 증가하면 LDL 콜레스테롤, 혹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 : 식물성 식품만이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겨, 보리, 심실륨 씨앗, 아마씨식사, 사과, 감귤류 과일, 렌즈콩과 같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가용성 섬유는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견과류 : 아몬드, 호두, 피칸, 피스타치오 같은 많은 견과류는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습니다. FDA에 따르면, 매일 호두를 한 움큼(1.5온스)씩 먹으면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견과류로 대체한다면 그것들은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 될것입니다.
피토스테롤 : 피토스테롤은 많은 채소, 과일, 식물성 기름뿐만 아니라 전곡과 같은 음식에서 소량 발견되는 화합물입니다. 그들은 주로 콜레스테롤의 장 흡수를 방해함으로써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오메가 3 지방산 :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도 심장병을 줄이고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간에서 트리글리세리드를 생성하는 속도를 줄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또한 체내에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고, 동맥의 플라크의 성장을 감소시키며, 가는 혈액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고등어, 청어, 참치, 정어리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일주일에 적어도 두 끼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