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클로렐라비타민

비타민하우스74호 인사이드파머시 최기영 약사님

클로렐라비타민

클로렐라는 담수에 서식하는 단세포 녹색식물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천연·복합 비타민, 차가버섯, 클로렐라, 유산균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홍삼이나 비타민이 주류를 이뤘던 면역기능제품군에서 최근 복합천연비타민, 차가버섯, 클로렐라, 유산균, 베타글루칸, 후코이단 등의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영양 덩어리’ 클로렐라를 먹으면 건강과 미용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두 제품은 아미노산 9종을 비롯해 제품별로 남성에게 필요한 성분인 밀크씨슬과 옥타코사놀이, 여성에게 도움 되는 클로렐라와 코큐텐이 각각 들어 있는 종합영양제다.

민물에 서식하는 플랑크톤인 미세조류의 한 종류인 클로렐라는 비타민과 칼슘, 칼륨 등 미네랄류와 다량의 엽록소, 섬유질, 핵산 등을 함유한 기능성 미생물로 주목받고 있다. 대상은 지난해 건강식품 사업에서 매출 533억2000만원을 거뒀다. 그 밖에 항산화 효소와 감마리놀렌산 등이 있으며 베타카로틴, 비타민B1, B2, B6, B12, 비타민 E, 이노시톨, 염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

왕혜문 한의사는 클로렐라는 식물성 단백질을 60%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클로렐라는 녹조류인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작물의 성장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멀티비타민 포맨은 남성을 위한 원료를 함유한 남성 전용 활력 비타민으로 기존 성분에 클로렐라, 옥타코사놀, 구아바잎, 매실농축분말, 차가버섯, 영지버섯, 밀크씨슬, 복분자 추출분말을 추가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영양식, 환자식, 영양간식 등 ‘뉴케어’ 제품, 클로렐라, 마이밀, 비타민,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대상의 건강식품 브랜드다. 클로렐라에 비타민C를 더한 ‘클로렐라 바이탈 C플러스’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건강 상품전’에서는 대상웰라이프, AHC, GNC, 네이처스비타민 등이 참여해 여름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클로렐라를 비롯해, 비타민, 칼슘, 오메가 등 여름철에 필요한 영양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내년 면역력 증진을 키워드로 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회사는 차가버섯 등 신소재 면역기능 제품을 출시했다.

단백질, 엽록소,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등 온갖 영양소가 풍부하다. 이 가운데 멀티비타민 포 맨은 남성을 위한 원료를 함유한 남성 전용 활력 비타민으로 기존 성분에 클로렐라, 옥타코사놀, 구아바잎 등을 추가해 남성에게 필요한 영양을 강화했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