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햇빛비타민D

비타민D 결핍이 증가하는 이유

햇빛비타민D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일광욕, 비타민D 보조제 복용도 도움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아이들은 비타민D를 흡수하기 위해 햇빛을 쐬야 한다. 비타민 D는 햇빛을 받기만 해도 체내에서 저절로 생성되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계란 노른자, 등푸른 생선, 우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유리창을 통해 햇빛을 받는다면 비타민D 합성 효과는 기대할 수 없다.

햇빛비타민D

돕는 비타민D의 혈중 농도가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혈중 비타민D 농도가 낮다면 햇빛을 충분히 보고 적극적으로 영양 식단을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율을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뱅크비타민 D의 섭취 방법 일반적으로 식품을 통해 섭취하거나 피부에 자외선을 받아서 콜레스테롤에서 만들어진다.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는 햇빛을 통한 비타민D 합성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햇빛비타민D 볕이 뜨거운 여름에는 거의 불가능하다. 하지만 실내 생활을 주로 하는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을 꼽을 수 있다.

피부가 붉어질 때까지 전신을 햇빛에 노출하면 비타민D를 충분히 합성할 수 있다. ▲비타민은 감염의 발생. 비타민D를 공급받기 위해서는 하루에 15분 정도 맨 피부에 햇빛을 쬘 필요가 있다.

  다만, 영양제 섭취시 첨가된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비타민D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