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당뇨건강식품

당뇨병에 좋은 식품, 당뇨환자식단, 당뇨병 식이요법

당뇨건강식품

다만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및 무기질 제품 등을 구매할 때에는 ‘건강기능식품이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표시·광고에 현혹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팔아 1억1600여만원의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더욱이 판매처에서는 당뇨 환자가 먹어도 되는 건강식품이라며 문제없다고 안내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매요령① 표시·광고 주의 ‘건강기능식품이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등의 표현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당뇨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기식은 어디까지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일 뿐, 의약품이 아닙니다.

당뇨건강식품

암 예방에도 좋고,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심장병ㆍ골다공증 등 실로 광범위한 효능을. 해주는 건강식품이다. 그런데 이들 제품을 살 때는 ‘건강기능식품이 고혈압ㆍ당뇨ㆍ관절염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광고에 현혹되면 안 된다. 이에 대해 KGC인삼공사는 "제품 문제가 아니다"는 입장이다.

당뇨에 좋은 건강 식품이자 과일로는 오디가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용도일 뿐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때에는 ‘건강기능식품이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표시·광고에 현혹되어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당뇨건강식품 이들은 탄수화물이 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과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이지만, 당뇨 환자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얼려먹을 경우 그 효과는 배로 증가하며 피부미용을 비롯해 관절염 예방에도 좋다.

경감과 당뇨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는데 알리신 성분은 췌장세포를 자극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기에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해지는 건강식품이다. 다만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제품 등을 구매할 때 ‘건강기능식품이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표시·광고에 현혹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한다.

기본적으로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해조류가 당뇨에 좋다. 운동과 병행하시고 한식 위주의 식사를 하시되 간편하게 한 알로 영양성분을 보충할 수 있고, 당뇨성 합병증을 예방 또는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