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마파두부

셰프가 알려주는 볶음밥, 마파두부밥. 진짜 중식요리사가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맛상무.어향가지 새우

마파두부

"MBN‘알토란’방송캡처" ‘알토란’에서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가 5분이면 만드는 마파두부 비법을 공개했다. 마늘은 납작납작, 파는 송송 썬다. 마파두부를 주문했다.

23일 첫 방송된 tvN 새 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는 중국 청두를 찾은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가장 먼저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천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요리는 마파두부다"라며 마파두부 집으로 향했다. 여행의 향기 ‘왕초’의 중국 음식여행 쓰촨 두부 중국의 맛을 찾아서… 중국은 물론 한국 중식당의 필수 메뉴 ‘마파두부’ 음식여행이란 일상을 떠나 다른 곳에서 하루 세 끼를 맛보고 느끼는 것이다.

마파두부

이경규는 “안 먹어 본 맛이다. 마지막 날 만찬의 주인공은 사천식 훠궈였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캡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백종원이 마파두부집에서 본 뚝배기를 자세히 설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점심: 고기를 너그럽게 넣은 마파두부 재료: 두부모, 돼지고기 분쇄육그램, 두반장, 간장, 마늘쪽, 파대 두부를 깍뚝썰기 한 뒤 잠시 둬서 물기를 뺀다. 백종원이 마파두부 먹방을 펼쳤다. 그는 사천요리의 중심인 청두에서 사천 음식의 대표인 마파두부를 맛본다는 것에 설레는 모습을 보였다.

마파두부 ‘한국식 마파두부가 따로 없다’고 중얼거리며 두부를 입에 넣자, 맵고 알싸한 고춧가루의 향과 부드러운 두부의 식감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이곳의 메뉴는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11가지 종류의 다양한 국수와 더불어 마파두부덮밥, 더덕고추장밥, 연어덮밥, 멍게비빔밥 등과 함께 두부우렁취나물밥, 닭곰탕, 사발국밥 등 메뉴의 구성과 맛이 다양하다. 쓰촨성의 명물인 탄탄멘을 먹은 이들은 사천 지역을 대표하는 또 다른 음식, 마파두부 먹방을 위해 맛집을 찾았다.

이어 백종원은 한 식당에서 마파두부를 주문했다. 이어 사천요리 식당으로 옮긴 멤버들은 게살스프, 사천식 어향 가지 요리, 사천식 매운 닭튀김, 비타민 볶음, 사천식 마파두부, 꽃빵, 복건성 스타일 해산물 볶음밥을 주문한다. 마지막으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콩비지찌개’ 레시피를 알려준다.

매콤한 양념에 돼지고기와 두부가 어우러져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지니고 있는 마파두부는 사천지방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최근 발행한 5호는 중국의 ‘진마파’라는 할머니에게서 유래한 음식으로 전해지는 마파두부를 소개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