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줄이기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줄이기

 

만약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을 사야 해요. 단백질과 섬유질을 제공하는 음식은 체중 관리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에 관한 연구에서 과일, 야채, 견과류, 통곡물, 요구르트를 포함한 일부 식품이 체중 감량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연구에서, 감자 칩, 설탕이 든 음료, 붉은 고기, 그리고 가공육이 체중 증가와 관련이다고 보고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체중을 줄이려고 할 때 튀긴 음식, 설탕이 첨가된 음식, 고지방 고기, 그리고 가공된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을 지도 모릅니다.

1.계란

계란은 특히 아침 식사로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한 연구에서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거나 베이글을 먹는 것이 음식 섭취, 배고픔, 그리고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혈당, 인슐린, 그리고 배고픔 호르몬으로도 알려진 그렐린의 수치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계란 조식을 먹은 남자들이 다음 식사 때 베이글 조식을 먹은 사람들보다 훨씬 적게 먹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또한 베이글을 먹은 사람들보다 아침 식사 후 3시간 후에 배가 덜 고프고 더 만족스럽다고 보고했습니다.

아침 식사 후에, 계란을 먹은 쪽은 또한 베이글을 선택한 그룹 보다 그렐린 수치가 더 낮을 뿐만 아니라 혈당과 인슐린 수치에도 변화가 적었습니다.

 

2. 콩, 병아리콩, 렌틸콩, 완두콩

그룹으로, 콩, 병아리콩, 렌틸콩, 그리고 완두콩은 두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들은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뿐만 아니라 충만성에 대한 효과 때문에 체중줄이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트밀과 유사하게, 콩류는 소화와 흡수를 늦출 수 있는 가용성 섬유질을 포함합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알리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연구원들은 콩류의 섭취가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를 분석했습니다.

콩류가 포함된 체중 감량 식단은 그렇지 않은 것보다 훨씬 더 큰 체중 감량을 초래했습니다. 콩류를 포함한 체중 유지 식사도 그렇지 않은 것에 비해 체중 감소를 초래했습니다.

 

3. 오트밀

오트밀 한 그릇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저울의 숫자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한연구에서 오트밀을 먹은 후의 식욕, 배부름, 그리고 다음 식사의 차이를 조사했는데, 오트밀은 바로 먹을 수 있는 아침 식사용 시리얼과는 대조적입니다.

오트밀을 먹은 후에, 참가자들은 시리얼을 먹은 후에보다 훨씬 더 배부르고 덜 배고픔을 느꼈습니다. 또한, 점심 때 그들의 칼로리 섭취는 아침 시리얼을 먹은 후보다 오트밀을 먹은 후에 더 낮았습니다.

두 아침 식사 모두 같은 양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는 반면, 오트밀은 시리얼보다 더 많은 단백질, 더 많은 섬유질, 그리고 더 적은 설탕을 제공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섬유질, 특히 베타글루칸이라고 불리는 수용성 섬유질의 종류가 그 결과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4. 견과류

과체중과 비만 여성을 포함한 연구에서 견과류를 포함하지 않은 체중 감량 식단과 하루에 아몬드 50g으로 보충된 체중 감량 식단을 비교했습니다. 3개월 후, 아몬드 그룹의 여성들은 견과류 없는 그룹의 여성들보다 훨씬 더 많은 체중줄이기에  성공했습니다.

아몬드 그룹의 여성들은 또한 허리 크기, 체질량 지수, 총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그리고 혈당을 훨씬 더 많이 감소시켰습니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과 다른 유익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식단의 일부로 포함될 수 있지만, 그것들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절제하는 것은 여전히 필수적입니다.

요요현상은 종종 그들이 살을 빼고 난 후에 개인들에게 걱정거리입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가장 많이 먹은 사람들이 견과류를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5년 동안 살이 덜 찐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과체중이 되거나 비만이 될 위험이 적었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섬유질과 이로운 지방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영양소를 제공하는 과일입니다. 또한 체중 관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체중이 훨씬 적고 BMI가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보카도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과일, 야채, 섬유질을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아보카도를 먹은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가지고 있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설탕을 훨씬 적게 섭취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사 증후군에 대한 그들의 위험성은 아보카도를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낮았습니다.

 

6. 베리

섬유질은 체중 관리와 관련이 있고, 열매는 가장 섬유질이 높은 과일들 중 일부입니다.

산딸기 한 컵이나 블랙베리는 8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베리는 오트밀, 요구르트 또는 샐러드와 같은 많은 음식에 첨가될 수 있습니다.

 

7.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그리고 방울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들 또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조리된 방울양배추 1컵은 6g의 섬유소를 공급하는데, 이는 섬유소 하루 가치의 24%에 해당합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고를 때 찾아야 할 것들입니다.
튀긴 음식 대신에, 사람들은 구워지거나, 삶아진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콩, 닭고기, 달걀, 생선, 칠면조를 포함한 지방이 없는 단백질은 고지방 고기의 좋은 대안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을 선택할 때, 건강에 좋은 음식일지라도 부분 크기를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