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발사믹식초

신의 물방물 발사믹 식초,Aceto balsamico di Modena

발사믹식초

발사믹 식초?점성이 강하고 진한 색소 때문에 치아에 얼룩이 생긴다. 시중에 판매되는 양조식초는 ▲쌀식초 ▲현미식초 ▲곡물식초 ▲사과식초 ▲포도식초 ▲와인식초 ▲발사믹식초 등이 있다. 발사믹 식초이탈리아어: aceto balsamico는 포도 원액을 나무 통에 넣고 여러 번 옮겨 담아 숙성시킨 포도 식초의 일종이다.

발사믹식초 월드컵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이탈리아 발사믹식초, 아체토모데나가 40ml 미니멀 라이프 전용 발사믹식초를 오는 8일 출시한다. 9 뽀모 마늘절임 국산 마늘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식초에 절인 이탤리언 스타일 피클이다. 이탈리아 발사믹 식초 브랜드 ”는 오는 27일금 국내 런칭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쿠킹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사믹식초

이탈리아에 미식기행을 다녀왔다. 이렇게 쪄낸 단호박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흡수를 위해 역시 영양가 높은 야채 오일과 발효된 발사믹 식초를 뿌려 먹으면 더 좋다. 리탈코퍼레이션대표 이한수이 국내 최초로 147년 역사의 이태리 모데나산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 폰테베키오 Vecchio 이하 폰테베키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불린 렌틸콩을 가볍게 볶는다. 이탈리아 북부 모데나에서 전통기법으로 만든 발사믹 식초가 진열장에 전시돼 있다. 소금 대신 파, 마늘, 생강, 양파, 후추, 고춧가루, 겨자, 발사믹식초, 카레가루 등을 양념으로 이용해보자. 식초, 레몬, 설탕 등으로 새로운 맛을 낼 수도 있다.

발사믹식초 천연발효 식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탈리아의 발사믹식초, 중국산서성의 노진초, 일본가고시마현의 흑초 등이 해외여행자의 필수 구입품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16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직원들이 50년, 100년 숙성된 발사믹 식초를 소개하고 있다. 이탈리아 모데나의 발사믹 식초, 파르마의 파르미지아노 치즈처럼 한국에도 안동소주, 이천쌀, 횡성한우 등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서 기인한 이름을 붙인 식품이 많다.

송이식초는 해외 발사믹 식초 못지않은 향, 맛, 효능을 갖고 있다. “이탈리아 발사믹 식초의 고향인 모데나는 관광객이 연 1000만 명 넘게 찾아오는 식초 명소가 된 만큼 우리나라도 전국에 분포한 전통식초 양조장을 중심으로 관광코스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발사믹 식초 중에는 100년 이상 숙성시킨 것도 있다.

흑초 생산지인 일본 가고시마현이나 발사믹 식초의 ‘고향’인 이탈리아 북부 모데나 지방처럼 만들 수 있다. 오일과 발사믹식초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