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부종에좋은음식

부종, 다리부종? 부종 치료법? 매일경제TV 건강한의사 청담인한의원 안상원 박사!

부종에좋은음식

◆부종에 좋은 음식 생활에서 섭취하는 식품을 통해서도 부종을 예방할 수 있다.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소고기의 효능으로는 당뇨, 부종에 좋고 힘줄과 뼈, 그리고 허리. 우리 몸의 면역력을 크게 증진 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서 노령자분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이다. 전문가들은 어묵국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부종이 반복돼 비만해지기 쉽다고. 뛰거나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하며 다른 곳으로 신경을 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또 허약해진 산모의 몸을 회복하고 기혈을 보충하는 기능도 한다. 높은 음식 역시 임신 부종을 더욱 심화시키고 체내 순환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간을 싱겁게 맞춘 채식 위주의 식단이 좋다. 이 부종차는 20년 경력 유명 한의사가 직접 개발에 참가해 전문가의 눈으로 고품질 원료를 선택했다.

부종에좋은음식

전문가들은 “어묵국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부종이 반복돼 비만해지기 쉽다”고.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통증을 줄이기 위해 하루 30분~1시간의 운동이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어묵국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부종이 반복돼 비만해지기 쉽다고.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하지만 고구마는 열량이 높은 편이다. 이뇨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체내 수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섭취한 음식물은 소화 흡수되어 포도당으로 변하고 혈액을 통해 세포로 운반되어 신체를 움직이는. 몸속 수분이 부족해도 부종이 생긴다.

부종에좋은음식 다리 부종에 좋은 음식인 칼륨은 김, 미역,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와 사과, 바나나 등 과일, 콩과 감자, 시금치, 버섯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이는 체내 수분 과다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것으로 호박즙처럼 이뇨작용을 유도하는 음료나 부종에 좋은 음식을 통해 부종을 제거할 수도 있다. 다시마도 좋은 음식이다.

부종에 좋은 음식 호박은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전문가들은 어묵국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부종이 반복돼 비만해지기 쉽다고.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모유 수유 시 빠져나간 산모의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러한 신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