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아로니아먹는법

생아로니아 먹는법과 보관법,세척법에대해 자세히

아로니아먹는법

과일의 여왕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를 닮아 있는 장미과 식물입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과일 입니다. 아로니아는 그대로 먹기에는 떫은 맛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번 열매를 냉동하게되면 떫은 맛이 덜하다고 합니다. 수확하면 깨끗하게 씻고 바로 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 설탕에 조리거나 잼 등으로 가공되어 판매됩니다.
잼은 떫은 맛은 거의 생각할 수 없으며 단맛과 아로니아의 독특한 맛이 느껴집니다. 바로 “어른들을 위한 잼”입니다. 아이스크림, 요구르트에 섞거나, 갈아서 탄산수와 함께 먹는 방법 등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 다이어트 효과
아로니아에 포함된 카로티노이드는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또 아로니아에 포함된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는 것은 아닌지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먹는법 – 눈의 피로 회복 노화 방지
블루베리 2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또, 안토시아닌은 피부 건조,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 주며 항산화 작용도 있으므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변비의 해소
아로니아에는 바나나 약 6배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풍부한 식이 섬유는 배변에 도움을 주어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변비를 해소함으로써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