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콜리플라워먹는법

쌀 없이 볶음밥 만들기 ‘콜리플라워 볶음밥’

콜리플라워먹는법

● 맛있는 콜리플라워(꽃 양배추) 고르는 방법

우선 속이 꽉차고 딱딱한 것을 고릅니다. 그리고 잎의 단면이 변색하지 않은 새로운 것을 고릅니다. 그리고 묵직한 무게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좋으며 축의 단면이 싱싱한지 확인하세요.

● 콜리플라워(꽃 양배추) 보관 방법

콜리 플라워는 너무 오래 보관하지 않습니다. 빨리 삶거나 조리하도록 합니다. 마르지 않도록 봉투에 넣거나 랩에 싸서 냉장고의 야채칸에 보관합니다.

콜리플라워먹는법 – 냉동 보관 방법
꽃양배추(콜리 플라워)를 냉동 보관할 경우에는, 생으로가 아니라 삶아서 세분한 상태로 냉동고에 넣습니다.
그리고 냉동할 때 처음부터 봉투 등에 넣고 냉동하는 것이 아니라 쟁반 등에 펼쳐서 냉동고에 넣습니다. 단번에 얼려 조금이라도 식감의 변화를 억제합니다.
열을 가하는 방법은 찌거나 전자 레인지도 상관없습니다.
냉동한 것을 사용할 때는 자연 해동, 또는 전자 레인지로 해동합니다. 조림 등 국물에 사용하는 경우는 언 채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삶는 방법과 시간

콜리 플라워(꽃양배추)는 선도가 좋으면 날것으로 먹어도 되지만, 통상 삶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삶는 것은 2%정도의 소금(물 1L에 대해서 소금 20g)을 넣어 끓인 뜨거운 물에 살짝 1분 정도 데친 후에 그대로 식힙니다. 오래 삶은 뒤 찬물에 담그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물컹거리게 됩니다. 또 레몬 즙, 식초 등을 소량 물에 넣으면 산화를 억제하고 하얗게 색이 올라옵니다.
자르지 않고 덩어리로 삶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한 줄기 부분은 얇게 썰어 볶음 등에 사용합니다.

● 콜리플라워(꽃 양배추) 찌는 방법

콜리 플라워는 삶지 않고 찌는 방법이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찌는 시간은 2분 정도면 좋습니다. 찌는 방법이 수용성 영양 성분의 유실을 피할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먹는법

● 전자 레인지의 경우

콜리 플라워를 잘 씻어 물기를 빼고 용기에 넣어, 랩을 씌웁니다. 김이 빠지도록 틈을 열어 둡니다. 그것을 전자 레인지에 넣어 가열합니다. 시간은 양이나 전자 렌지의 W수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1분부터 4 분 정도면 완성됩니다. 도중 계속 상태를 확인하면 실패하지 않아요.

● 콜리 플라워(꽃양배추) 먹는방법

샐러드와 피클로 먹습니다. 취향에 따라 소스뿐만 아니라 폰즈와 드레싱 등을 곁들여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양파를 버터와 함께 투명해질 정도로 볶은 다음 콜리플라워(꽃 양배추)를 넣고 가볍게 볶습니다. 육수를 넣고 콜리플라워(꽃 양배추)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습니다. 불을 끄고  믹서에 넣어 갈아줍니다. 다시 불에 올려 끓어 오르면 생크림을 넣고 소금, 후추로 맛을 맞추시면 됩니다.
콜리 플라워는 베이컨과 궁합도 좋고 노른자가 들어간 크림 소스와 잘 어울립니다.
볶음 요리에 넣어도 맛있습니다. 삶아서 썰어 사용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