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야콘먹는법

변비치료에 효과 적인 야콘

야콘먹는법

야콘도 예전보다 자주 접하게 됬네요. 하지만 아직 일반의 식탁에는 보급되지 않은 것 같군요. 너무 맛있는 그리고 건강한 야채이므로 부디 여러분의 식탁에도 매일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보통 야콘이 낯선 사람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에서는 그런 야콘을 고르는 방법,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야콘먹는법

● 야콘 고르는 방법

– 야콘은 너무 굵지 않는 것을 고릅니다.
되도록 너무 굵지 않고, 깨끗하고, 표면에 상처 등이 없는 것을 고릅니다.
단면이 탄탄한 것을 고르세요. 마르고 시들어 있는 것은 피합니다.
– 단단하고 무거운 것을 고릅니다.
손에 들어 보았을 때에 표면이 딱딱하게 생기고 확실하게 무게를 느끼는 것을 선택합니다. 부드러운 탄력이 느껴지는 것은 선도가 떨어진 것입니다.

● 야콘 보관 방법

–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
통째로 보관하는 경우에는 신문지 등으로 싸서 냉암소에 놓아둡니다. 고구마 등과 마찬가지로 보관하면 됩니다. 1주일이나 10일 정도는 괜찮습니다.
-껍질 벗긴 것은 냉장고에
사용하고 남은 것은 꼭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 야콘 먹는 방법

모양과 형태는 고구마와 흡사하지만 맛과 씹히는 식감은 배같이 사각사각 하며 단맛이 있습니다. 생으로 샐러드 등에 넣는 경우가 많고 볶음, 튀김에도 적합합니다.
어느 정도 삶아서 먹기도 하지만
조리할 땐 필러 등으로 껍질을 벗기고 자른 후에는 몇분간 물에 담가 두는 편이 색이 하얗고 예쁘게 올라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