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비타민

임신 중 필요한 영양제 TOP5

임신비타민

비타민D는 임신 16~28주차에 복용해야 할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힌다. 폐경 이후 여성은 칼슘과 비타민D보충제가, 흡연ㆍ음주자의 경우 비타민B군과 비타민C가, 임신부에게는 칼슘과 철분제품이 필요하다. 이는 비타민D가 임신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멈포드 박사는 설명했다.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중기인 15주, 출산 후 수유기 등에도 공급되면 더욱 좋을 영양소기도 하다. 비타민D는 임신 16~28주차에 반드시 복용해야 할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하지만 비타민AㆍD 등 지용성비타민은 적정량 이상 섭취하면 문제가 생긴다.

임신비타민

뼈와 치아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D는 임신 16~28주차에 반드시 복용해야 할 필수 영양소 중 하나다. 전문가들은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중기인 15주, 출산 후 수유기 등에도 공급되면 더욱 좋다고 설명한다.

임신부 건강을 위협하는 자간전증, 즉 임신중독증을 예방해주는데 있어 비타민D의 역할이 핵심적이기 때문이다.

임신비타민 영국에서는 임신 전부터 임신 12주까지 매일 엽산 4㎎ 이상, 임신기간 내내 01㎎의 비타민D를 복용하도록 권장한다.

최근에는 임신 준비 중이거나 임신 중에 비타민D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