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당뇨과일

당뇨 환자도 마음껏 과일을 먹으며 혈당을 조절할 수 있다?!

당뇨과일

1회 섭취량 GL지수가 4인 수박 25일,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당뇨환자들도 당분 있는 과일을 먹어도 된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날이 덥다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과일 등을 자주 먹으면 당뇨 위험이 그만큼 높아지게 된다. 당뇨에 좋은 과일 당뇨에 좋은 과일은 너무 달지 않고 혈당을 높이지 않는 것이 좋다.

떡·밥·국수·튀김·한과 등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과 당도 높은 과일을 피하는 게 좋다. 과일에 있는 ‘높은 당도’ 때문이다. 신동진 한의사는 "당뇨인데 단 음식을 무조건 참으면 스트레스가 온다"며 과일을 먹으면서 당뇨를 조절했다고 본인의 체험 사례를 밝혔다.

당뇨과일

"MBN ‘천기누설’ 방송캡처" ‘천기누설’ 에서 당뇨를 완화시켜주는 과일이 공개됐다. 이는 정상 식단으로 바뀐 뒤에도 상당 기간 남아 당뇨와 동맥경화 등을 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당뇨가 있는 경우에 먹는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을 처방받는다. 당뇨병 환자의 과일 1회 적정 섭취량은 50㎉로, 사과 1/2 이나 배 1/3 쪽 정도다.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발발하는 만큼 당이 높은 디저트류나 과일 등은 지양하되 당뇨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당뇨과일 당뇨가 있는 경우 운동을 할 때 손발이 떨리고 현기증이 난다면, 운동을 즉시 멈춰야 한다. 당뇨병 치유의 열쇠도 ‘밥상’ 건강이론도 시대에 따라 바뀌는 것 같다. 김안과병원. 보라색·노란색 과일을 자주 먹으면 황반변성을 예방하거나 악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25~30그램의 섬유질을 섭취해야 한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 과일 혈당관리를 돕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파, 마늘, 가시오가피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 그러나 당뇨약과 운동을 잘하는데도 당수치가 떨어지지 않았다.

당뇨를 앓고 있다면 과일은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다. 땀을 많이 흘리고 과일이나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을 때가 많은 여름철에는 당뇨병 관리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