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갱년기음식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은? / YTN 웨더앤라이프

갱년기음식

이외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또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난 21일 서울시 은평구 서울혁신센터에서 만난 조민정 푸드테라피 강사는 ‘음식으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특히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홍삼’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스트로겐 음식, 칡즙석류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칡은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다. 때문에 증상이 심할 경우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는 치료를 통해 이를 완화시킬 수 있지만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갱년기에는 스트레스와 히스테리로 인한 추가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건강식품을 이용하거나 심리상담을 통해 갱년기를 예방할 수 있다.

갱년기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이 함유되어있어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칼슘이 들어있는 음식과 갱년기칡즙을 번갈아 섭취한다면 뼈가 튼튼해질 수 있다. 여성이 40~50대에 접어들게 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갱년기가 나타나게 된다.

칡즙은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아 갱년기 여성들이 꼭 섭취해야할 음식이다. 사랑의 열정보다 내 한 몸 편한 게 더 좋을 때, 그게 갱년기다. 특히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홍삼’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갱년기음식 이 시기에는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안면 홍조, 가슴 두근거림, 두통, 우울증, 불면증 등의 갱년기 초기증상이 나타난다. 이에 갱년기에 좋은 식품, 여성갱년기에좋은음식은 물론 시댁, 시부모님 추석선물세트나 40대 엄마 생신선물, 50대 엄마 생신선물로도 많이 추천된다. 뱅크석류가 갱년기에 좋은 이유 석류는 다양한 영양적 효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유독 갱년기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증상이 심화 될 때는 병원을 찾는 것을 권장하나 평소에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곡물, 슈퍼곡물 종류 병아리콩 효능은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근력운동을 포함한 꾸준한 운동과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나 성분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갱년기 건강 관리의 기본은 흡연과 음주를 줄이고 가벼운 운동을 생활화하며 평소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다. 특히 석류는 에스트로겐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식물성 에스트로겐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